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Comment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자치행정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심의한 2019년 본예산을 10일, 11일, 12일 3일 동안 밤 늦도록 진행했다.

 

특히 12월 12일은 밤 12시가 거의 다 되어서 심의가 끝났다. 3일 동안 노용수 의원은 각 행정부의 사업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질문을 대충하지 않았다. 12일도 역시 노 의원은 이해가 가지 않는 사업은 재차 물으면서 의원으로서 사업타당성과 공익성, 그리고 미래지향적이며 시민의 이익을 우선하는 기준으로 예산 하나하나를 꼼꼼히 짚어갔다.

 

밤 11시가 넘어도 노 의원의 질의는 멈추지 않았고, 목소리에서 피곤함도 묻어 나왔다. 이날은 의원들과 공무원들만 늦게 까지 있던 것이 아니었다. 많은 시민들도 유튜브로 생중계를 보며 채팅창에 불이나듯 시의원들과 공무원들의 미진함을 지적했다.

 

11시 30분 가량, 노의원은 형식적으로 답변하는 공무원에게 "성의 없이 대답하시는 건가요? 제가 이해를 못하는 건가요?" 라며 물으며, "늦게까지 해서 짜증이 나신 건가요?"라고 격앙된 모습으로 질문을 했다. 노의원은 사업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공무원들의 수동적이고 안일한 방식, 관성적으로 집행하는 사업들에 대해 깊이 고민하지 않는 업무태도, 월급만 타 가는 공무원의 철밥통 심리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 질타했다.

 

영상은 하이라이트로 편집된 것이며, 더 자세한 영상은 https://youtu.be/R9LqZBHbKm8 이곳에서 볼 수 있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럴거면 예결위고 나발이고 집어치우고 달라는대로 퍼주라고~쇼하지 말고

  2. 무시 당하는 줄 모르는 의원이나 무시하는 공무원들이나 똑같다.이 세금 잡아 먹는 하마들아

  3. 개나소나 다 위원장을 하다니 말세다 말세.

  4. 모모 2019.12.14 09:08  Addr Edit/Del Reply

    영상을 보니 이상섭의원은 자기 지역구와 언론사 챙기기에 급급하던데 그렇게 퍼주고 싶으면 자기 돈으로 하면되지 왜 세금으로 자기가 생색내려고 하지.음주운전 세번이나 걸린 의원이라 그런가 도덕적 책임감이 전혀 없고.홍헌영의원은 예결위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당 행사에 참여하느라 두시간씩이나 자리를 비우고 박춘호의원은 위원장이면서 사흘동안 단한번의 질의도 없었고 결국 망치만 두드리다 끝났는데 저런 사람들이 시흥시 행정부를 견제 할 자격이나 있는걸까?
    예산 심사때 지적사항에 대한 수정, 보완이란 절차도 없이 원안대로 의결해 달라던데 어떻게 이해를 해야 하는건지.사업비 사이사이에 지들 쓸 돈 숨겨놓고 배낭여행도 책정해 놓고 해외연수도 일인 몇백만원씩 아주 가관이 아니예요.
    공무원들한테는 세금이 눈 먼 돈인지.
    야 이 나쁜 인간들아~
    시민들의 혈세로 니들 배만 채우면 다냐?
    최소한의 양심은 갖고 살아라.


  5. 티콘 2019.12.14 11:49  Addr Edit/Del Reply

    무슨 일을 하던 책임감을 가지고 하셔야 합니다. 더군다나 시민의 세금으로 월급 받으시는 분들이.. 의회 보면 볼수록 화가 치밀고 혈압이 오르는 건 저뿐만이 아니라 보신 시민 대부분이 그러셨을 것입니다.

    예산안을 올리시는 분들도 심사하시는 분들도 조금 더 심사숙고해서 처리해주시길 기대했는데 그나마 신경 써서 준비해 오시는 분들은 몇 분 안 계시고 그마저도 질의하시면 끊기 바쁘고 툭하면 정회시켜 놓고 당론으로 밀어붙이는 이런 어이없는 행정처리를 한다는 게 어이없고 얼마나 시민들을 기만하는 행동인지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원장은 위원장답게 더욱 날카로운 질문하실 줄 알아야 하지 않나요? 이건 뭐 진짜 사회만 보러 오셨습니다. 저도 생기는 궁 굼증들이 있던데..ㅉㅉ 제발 시민들을 위해 공부 좀 하십시오. 당론이 아닌.. 자질 있는 분들을 자리에 앉혀주십시오.

    의원님들도 시 집행부들도 시민들이 조금씩 깨어가고 있음을 아시고 지금껏 해오던 관행대로 하려고 마시고 정신 똑바로 차리시고 일하십시오.아이들에게도 책임감을 가르칩니다. 어른들로서 본인들이 하시는 일에 부끄러움 없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셨다면 시민들이 의회 영상을 보고 이렇게 분노하진 않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