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동네 노래 골목 '짱'은 누구?

 

2019년 시흥미디어(SMD) 송년행사인 동네 노래 맞짱대회 '노래짱먹기' 한 판이 12월 16일~ 19일밤 9시부터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지난 4일(수)까지 사전 모집을 통해 접수된 노래 싸움꾼 20여 팀은 16, 17, 18일 각각 3일 동안 정왕본동의 한 골목에서 가창력을 겨룬다. 예선에서 이긴 승자는 19일 본선에 진출해 진정한 동네 노래 골목 '짱'이 된다.

 

노래 겨루기에 심판은 동네 구경꾼들이다. 평가단에 참여하겠다는 구경꾼들은 현재 노래나 음악에 비전문가인 일반 시민들 2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가기준은 점수방식의 계량채점이 아닌, 평가단의 주관적, 정성적 판단[1. 노래(가창력), 2. 표현(표정이나 몸짓, 의상 등) 3. 감성 전달력 등 각종 끼] 등이 될 것이라고 한다. 가사를 보고 노래를 부르는 건 표현 부분에서 감점요소이므로 외우는 게 유리하다.

 

시청방법은 유튜브에서 '시흥미디어' 검색하고 당일 실시간 중계를 클릭하면 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15만원과 상품이 주어지며, 참여자 모두에게도 기념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 겨루기는 '시흥미디어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한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