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수영장 건립관련 행정사무조사 발의한다

1월 21일(화) 시흥시수영단체연합회(시흥시수영연맹 안준상 회장, 시건모 이형창 회장, S라이프 박중현 회장)는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송미희 위원장을 만나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수영장 건립관련 의혹에 대한 주민 서명부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송미희 위원장은 1월 29일(수)에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의 건을 본 회의에 상정하고 본 회의 산회 후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작성의 건도 자치행정위원회 회의에서 다룰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의회에 행정사무조사가 채택된 만큼 연합회측은 자동수심조절장치에 따른 50M 운영 방안과 건의사항에 대해서 동호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연합회는 "이번 행정사무조사는 수영관련 외부전문가와 시흥시수영단체, 담당 전직 실무 관련자와 시공사 그리고 책임 감리업체의 참고인 채택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라며, "그렇지 않으면 결국 ‘수영단체가 주장하는 ‘의혹’은 무엇인지, 시흥시가 주장하는 ‘의혹’에 대한 견해는 왜 다른지‘는 직접 듣지 못하고 한쪽의 주장만 듣는 반쪽짜리 행정사무조사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다음은 시흥시수영단체연합회의 행정사무조사 요구사항 10가지이다.  시흥시 최초유일 50M 수영장이다. 50M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안을 공개하라.  예산낭비로 지적한 자동수심조절장치의 수의계약 선정과 2.4M(자동수심조절장치 설치부위)의 지하층 설계변경 과정을 공개하라.  광주 남부대수영장과 같은 회사 자동수심조절장치는 20억원대(26M×25M), 시흥 어울림수영장은 30억 원대(21M×25M) 계약과정과 정확한 비용을 공개하라.  예산의 적정성과 확정을 놓고 7대 시의회에서 무산되었던 사항을 8대 시의회에서 부활시킨 이유를 밝혀라.  대한수영연맹 공인인증 필수품목 (타일, 전광판, 수처리, 용기구) 업체의 선정과정을 공개하라.  대한수영연맹 공인 2급 승인은 확정된 상태라 하였는데 불허처분을 받은 이유를 밝혀라.  시흥어울림체육센터 건립 행정책임자인 실무 부서 전직 과장과 직원을 행정사무감사 참고인으로 채택하라.  시흥어울림체육센터 건립 책임자인 시공사와 감리업체를 행정사무감사 참고인으로 채택하라.  시흥어울림체육센터 건립 공기연장 및 여러 가지 의혹 논란에 대한 진실을 규명하고 조속히 대책을 수립하라.  시흥어울림체육센터 건립 관련에 대하여 수영관련 외부전문가를 참고인으로 채택하여 면밀한 조사를 실시하라.

 

관련기사

2020/01/02 - [주요 이슈] - 시흥시수영단체연합회, 정왕동 어울림 수영장 특별감사하라

2019/10/01 - [마이크로시민저널 아티클] - 정왕동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조사특위 구성한다

2019/07/10 - [마이크로시민저널 아티클] - 50미터 수영장, 뚜껑 열어보니 25미터 2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