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거북섬 세계커피포럼’ 시민 100명 대상 무료로 진행

‘거북섬 세계커피포럼’이 오는 10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거북섬 웨이브엠 호텔 이스트 컨벤션에서 열린다이번 포럼은 전국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선착순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외 커피 전문가들이 함께한다박세영 세계3대 요리학교 CIA 플레이버 마스터 강사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ㆍ소믈리에학과 Keno Tesgera Bentiㆍ김경민 교수박영순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ㆍ소믈리에학과 교수 등이 커피와 문화예술그리고 세계시장의 흐름을 소개하며직접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포럼은 ▲세계커피세레모니 시연 ▲세계커피시음(커피 테이스팅프로그램도 흥미롭다세계 커피 문화를 한 눈에 보는 동시에 올해 최고의 세계커피농장 세 곳은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기회이자커피를 통해 세계를 이해하고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제3회 세계커피대회(WCC) K-커피어워드(한국 커피테이스팅 전문가가 뽑은 세계최고의 커피선정)에서 선정된 3개 분야(내추럴워시드무산소 가공) 1위 커피를 각각 시음하고 시민이 뽑은 2025 세계최고의 커피를 선정해 볼 수도 있다시음할 커피는 시흥시 커피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배출된 전문가들이 추출한다.

 

3회 세계커피콩축제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해로토로국제환경문화사업단이 주최·주관하며커피비평가협회와 세계커피콩축제위원회가 운영하고경기문화재단시흥시가 후원한다.

 

관광과 관광축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