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ABC행복학습센터 지혜관, 시민문화공간으로 ‘활짝’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지혜관에서 영화상영 및 공연강연 등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문화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혜관이 북부권 문화거점 시설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혜관에서는 시니어 ‧ 일반 ‧ 어린이 등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영화 3편을 상영하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에는 ▲미지니 ▲로로 ▲국악인가요의 공연이 펼쳐진다또한 렉처 콘서트도 진행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2024년에 ‘경기도 유휴공간 문화재생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도비 5억원을 확보했으며이를 바탕으로 지혜관의 시설을 보강해 시민 중심의 열린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시켰다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무료입장이며시흥교육캠퍼스 쏙 (SSOC)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시흥시는 매월 공연전시강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혜관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지원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