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2024 세계 커피대회' 참가자 모집, 8월 4일까지 온라인 신청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시흥시 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의 부대행사인 ‘2024 세계 커피대회(WCC, World Coffee Competition)’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해졌으며바리스타와 라테아트 경연이 추가돼 총 7개 부문에서 진행된다예선전은 8월 26일부터 27일까지본선 대회는 9월 24일에 열린다대회에 참가하려면 조직위가 운영하는 ‘커피비평가협회’ 누리집(www.ccacoffee.co.kr)을 통해 8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치러지는 7개 부문 대회는 ▲K커피 어워드(국내외 커피 재배 농가를 상대로 우수한 생두를 생산한 ‘Top 10 커피농장’을 선정하는 대회▲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지정된 시간에 커피를 제조해 제출하는 대회▲세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지정된 생두로 로스팅 경연을 펼치는 대회▲세계 커피 짓기 챔피언십(종이필터 방식으로 커피를 올바르게 추출하는 법을 겨루는 대회▲세계 커피 테이스팅 챔피언십(한 잔의 완성된 커피를 맛보면서 어떤 커피인지를 구별하는 능력을 겨루는 대회▲세계 라테아트 챔피언십(라테 위에 스팀 우유를 이용해 창의적이며 예술적인 라테아트를 선보이는 대회▲세계 커피 퀴즈 챔피언십(커피 지식을 겨루는 대회)으로 구성됐다.

 

참가 자격은 나이성별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종목별로 최종 상위 3명에게는 상패와 상장이 수여된다각 부문에는 시흥시장상시흥시의장상국회의원상도의장상교육장상 등 다양한 상훈도 부여된다부문별 시상식은 10월 5일에 진행된다.

 

김경민 축제위원장(아마츄어작업실 대표)은 “세계 커피 문화를 이끌겠다는 축제의 취지에 맞게 WCC는 한국이 주도하는 대회”라면서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은 물론다문화 가족들도 선수로 참여해 기량을 겨루고 각국의 커피 문화를 교류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2024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는 로컬카페 및 커피 공예 체험커피 생산국 대사관과 커피농장이 참여하는 무료 시음 등 프로그램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규모도 더 커졌다.

 

관광과 관광축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