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배곧라라중학교 전학생 1인 1악기 교육, 첫 학생오케스트라 음악회 열어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올해 신설된 배곧라라중학교(교장 이성재) 7 25일에 학생오케스트라 아침맞이 음악회를 열어,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학생오케스트라 음악회는 배곧라라초·중학교 현관에 위치한 계단 공연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지난 4개월간 합주 연습을 통해 ▲헨델의 수상음악, 모차르트의 작은별 변주곡 등을 연주하여 배곧라라초·중학교 학생들의 등굣길을 환상적인 공연장으로 만들었다.

 

특히 서둘러 등교하던 초·중학교 학생들은 아침 학생오케스트라 공연을  잠시 발걸음을 멈추어 공연이 끝날 때까지 즐겁게 감상하는  많은 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당일 음악회에는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학부모님들과 교직원들이 함께 감상하면서, 학생들의 성장을 응원하며 육공동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공연의 장을 만들었다.

 

배곧라라중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예술중점학교로, 1~3학년 전교생이 예술교육을 통한 예술적 감수성과 기본인성이 함양될  있도록 1 1악기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음악 시간  자유학기 수업을 통해 학년별 교육과정으로 바이올린, , 플루, 콘트라베이스  여러 악기를 배우고 있으며, 방과후에는 생의 미와 수준을 반영하여 예술·체육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배곧라라초·중학교는 통합학교로‘공감하는 , 존중하는 우리, 모두가 행복하게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공동의 비전으로 , 중학교의 연계 교육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교이다. 향후에는 예술중점 교육활동을 통해 초·중학교의 연계교육을 확장할 예정이다.

 

시흥교육지원청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