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 솔로(SOLO) 인(in) 거북섬’ 커플 성사율 53.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결혼 적령기 미혼남녀를 위해 ‘시흥 솔로(SOLO) (in) 거북섬’을 지난 13일 거북섬 웨이브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하고시화호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거북섬에서 바쁜 일상 속 평소 만남의 기회가 적은 청년층에게 소중한 인연을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결혼과 연애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시흥시민 또는 시흥시에서 근무하는 1997~1987년생 미혼남녀 60(남자 30여자 30)을 모집했으며, 181명의 남성과 60명의 여성이 지원해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시흥시 인구정책 설문조사 결과혼인문화 장려를 위해 가장 필요한 정책으로 ‘인식개선’‘미혼남녀 만남의 기회 제공’이 가장 필요하다는 응답이 있었다.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됐으며행사 전부터 단체 온라인 소통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행사 당일에는 연애 특강레크리에이션일대일 로테이션 대화커플 게임뷔페식 만찬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으며커플 성사율 53.3%로 총 16(32)의 커플이 탄생했다참여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88%가 ‘만족 이상’의 응답을 보였다.

 

한 참가자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인연을 찾도록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라며“처음에는 서로 어색할 것 같아 걱정됐지만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행사에 녹아들어 즐겁게 참여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정책기획과 인구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