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거리 불법 현수막, 시민들의 의견은..

"현수막 정치부터 개선해야", "주민들에게 단속권을 부여", "현수막 제거 노인들의 일자리 사업으로"

[이미지는 참고용입니다]

시흥시는 지난 10월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 동네 무분별한 현수막 관리’에 대한 온라인 정책포럼을 열었습니다. 전체 18개의 의견들이 모아졌는데요. 대부분 의견은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거나 전용 게시대 설치를 늘려야 한다는 일반적인 의견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참여자분들의 의견을 더 살펴보면, 아이디 neoper님께서는 “이런 걸 어디서 배웠을까요? 바로 선거 때 배운 게 아닐까요.”라며 현수막 정치부터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을 남기셨습니다. 다른 익명의 참여자는 “인천 송도의 경우, 불법 현수막에 대해 지역 연합회에 주민 단속권을 부여하여 직접 철거 및 수거를 할 수 있도록 한 사례가 있다.”며 주말 등 공휴일에 단속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걸 시민들이 스스로 단속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참여자 아이디 formalinsg님은 시민이나 노인 분들이 현수막을 가져오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방법으로 현수막 제거를 일자리 사업으로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현수막은 적법한 정치활동을 위한 행사나 교통 안내, 교통사고 목격자 찾기 등 일부 비영리 목적의 광고물의 경우엔 예외적으로 허용하고 있습니다.


제보: srd20@daum.net트위터, 페이스북: Rdo20

본 기사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Copyleft@ 시흥라디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