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2024 경기 미래모빌리티 페스타’ 성료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테크노파크와 시흥시가 주관한 ‘2024 경기 미래모빌리티 페스타’가 시흥 배곧생명공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이번 행사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약 5만여명의 방문객이 운집해 다양한 모빌리티 기술과 혁신을 체험했다.

 

16일 시흥 배곧생명공원에서 열린 경기미래모빌리티 페스타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이 인사하고 있다.(좌로부터 두 번째) 오른쪽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행사 첫날에는 배곧마을교육자치회의 협조로 배곧지역 초·중학교 학생 2천여명이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모빌리티 세상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는 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강연 및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됐다.

 

행사기간 동안 자율주행 버스 운영부터 도심항공교통(UAM) 기체 전시다양한 기업 IR세션과 멘토링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됐다방문객들은 배곧생명공원의 야외무대와 피크닉존에서 휴식을 만끽하며다양한 공연과 미래 모빌리티 체험을 즐겼다.

 

 

15일과 16일 저녁에 진행된 드론라이트쇼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였다밤하늘을 수놓은 1,200대의 드론들은 여타 드론라이트쇼에서 보지못한 화려함과 웅장함으로 시흥 배곧생명공원을 가득 채운 방문객의 박수갈채를 받았다시흥시와 경기도의 캐릭터를 활용한 이미지와 첨단 모빌리티에 대한 창의적인 이미지는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한편 이번 행사 기간동안 배곧생명공원을 찾은 많은 인파에도 방문객들의 성숙한 안전의식과 행사운영기관의 철저한 안전대책이 눈에 띄었다시흥경찰서시흥소방서모범운전자회 등의 협력을 통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 됐다.

 

미래전략담당관 미래전략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