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오는 10월 시흥서 열려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김주석ㆍ임병택ㆍ송미희/이하‘시흥시지속협’)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시흥시 일대(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시화호의 환경오염 극복 사례를 통해 시흥형 지속가능발전 가치를 높이고새로운 시대적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된다.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는 정부기업지자체시민사회단체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행사로현재와 미래 세대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대한민국을 위한 노력을 기념하는 자리다.

 

대회는 시흥시와 2024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시흥시지속협이 주관하며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 등 다양한 전문기관ㆍ단체가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성공적인 대회 준비와 운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시흥시지속협은 지난 18일 시청 다슬방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시흥시지속협 대표회장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총장 등 대회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시화호와 호조벌 등 자연 생태환경을 품은 시흥시의 지속가능발전 가치를 공유하고개발과 보존의 조화를 고민하며 합리적인 방안을 찾아가는 교육과 축제의 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는 ‘지속 가능한 미래시화호에 담다’라는 주제로 시화호 3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 일정을 살펴보면 ▲1일 차는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에서 시민참여 퍼포먼스우수사례 시상 등 기념행사가 ▲2일 차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타운홀미팅포럼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 등 학술행사가 ▲3일 차는 시화호 일원의 생태탐방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ㆍ전시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일정으로 진행된다.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과제별 관내 관계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 및 협의체 운영과 지속가능발전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이를 통해 전 시민이 배우고 즐기는 시간을 형성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315-3155)로 문의하면 된다.

 

정책기획과 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