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서해고ㆍ함현고와‘자율형 공립고 2.0’ 추진 협약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4일 서해고등학교 및 함현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율형 공립고 2.0’ 공모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날 시청 다슬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임정순 서해고 교장박경미 함현고 교장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자율형 공립고 2.0’은 학교가 지자체ㆍ대학ㆍ기업 등과 협력해 특색있고 자율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지역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부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초에는 1차 공모에서 40개교가 선정됐고오는 30일까지 2차 신청이 진행된다서해고는 ‘미래창의융합 과정’을 주제로함현고는 ‘생태전환교육 과정’을 주제로 자율형 공립고 2.0 지정에 도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지역 인프라 제공을 통한 교육과정 운영 ▲지역 대학과 협력을 통한 특화 교육과정 개발 ▲관내 연구기관과 연계한 진로 교육프로그램 지원 ▲자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예산 지원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의 운영 및 성과 공유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자율형 공립고 선정부터 운영까지 전반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각 학교는 지역자원을 활용해 창의적인 지역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할 계획이다.

 

교육자치과 교육협력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