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동네 카페 마실’ 시흥에코센터점 개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에코센터 2층 카페테리아 공간을 활용한 ‘동네 카페 마실’ 시흥에코센터점을 개소해 운영 중이다.

 

 

시흥에코센터는 ‘환경교육도시’ 시흥의 기초환경교육센터로서다양한 환경 이슈를 담은 상설 전시관 및 체험형 기획 전시를 운영하고 있으며환경교육사 3급 양성 기관으로서 실무 과정 운영 등 환경 교육 생태계 및 커뮤니티의 거점 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매년 증가하는 이용객 및 환경 교육 참여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동네 카페 마실 시흥에코센터점’을 지난 6월 4일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정식 개소했다.

 

운영시간은 주말을 포함해 오전 9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무다.

 

‘동네카페 마실’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전문 바리스타 교육을 제공하고직접 커피를 제조하거나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특히 ‘시흥에코센터점’은 다회용기 및 생분해 컵 사용 등 친환경 제품을 활용판매하고 시민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 테마 마을 공방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구를 지키는 에코 카페’이자환경교육기관인 시흥에코센터 특색에 맞는 친환경 카페로 운영될 예정이다.

 

환경정책과 환경교육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