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범죄 취약한 여성 가구에 안심 패키지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범죄 피해에 취약한 여성 1인 가구 등의 범죄예방을 위해 ‘2024년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6월 21일까지 2차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범죄 피해 여성 1인 가구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 계층 여성 1인 가구 ▲임ㆍ대차 거주 여성 1인 가구 ▲범죄 피해 여성 ▲12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모자가정이다총 3가지 세트의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지원하며여성 안심 패키지 지원 희망자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필요한 물품 세트를 신청할 수 있다.

 

안심 패키지 물품은 스마트 카메라 및 도어벨문 열림 센서호신용 스프레이창문 잠금장치송장 지우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지난 4~5월에 1차 신청을 받아 총 17가구에 안심 패키지를 지원했으며스마트 물품 설치를 어려워하는 노인가구를 위해 건강 가정팀장담당 주무관매화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설치 지원과 사용 안내를 했다.

 

이번 2차 신청으로 범죄 취약 30여 가구에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보육과 건강가정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