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빈대 걱정 뚝, 시흥시 확산 방지 대응 ‘총력’

 

최근 프랑스영국 등 유럽에서의 빈대 출현에 이어국내에서도 일부 공동시설에서 빈대가 출현해 국민에게 불안감과 생활 불편을 야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4일 관계부서 회의를 개최하고빈대 확산 방지를 위한 방제 방법 홍보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공유하며 적극적인 대응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11월 15일부터 12월 8일까지 4주간을 ‘빈대 집중 점검 및 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방역체계를 강화한다숙박업목욕장업 등 빈대 취약 시설의 위생 점검을 진행하고빈대신고센터를 운영해 24시간 빈대 발생 현황을 관리하며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빈대 의심 사례 신고 시 현장 확인빈대 사진물린 상처 등 다양한 방법으로 빈대 출현 여부를 조사하고빈대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방법 안내와 빈대 방역이 가능한 관내 소독 전문업체를 안내해 전문적인 방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또한시민들에게 빈대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빈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빈대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도록 빈대 대응 정보집 및 카드 뉴스홍보영상을 시흥시청 누리집과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 중이다아울러관내에서 빈대 방역이 가능한 전문업체 현황을 파악해 게시했다.

 

빈대는 감염병을 옮기지 않지만 수면 방해가려움증발진, 2차 피부감염 등을 유발하는 해충이다.

 

빈대 퇴치를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물리적인 방제 활동을 우선하고화학적인 방제를 보조적으로 수행하는 것이다.

 

물리적 방제로는 스팀 고열을 이용한 방법으로빈대 서식 장소에 분사하거나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침대와 매트리스 등 오염된 장소를 청소하고오염된 직물은 건조기를 이용해 30분간 소독하는 것이다화학적인 방제는 환경부에서 허가한 살충제를 오염된 장소에 뿌리는 것이다.

 

빈대 발견이 의심될 때는 시흥시 빈대신고센터(주간 031-310-0752, 야간 031-310-2220)로 신고하면 빈대 관련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침대 매트리스나 소파 등에서 빈대로 의심되는 벌레나 빈대의 흔적이 보이면 빈대신고센터로 즉시 신고해 주길 바란다”라며 “빈대로 인한 시민의 불편과 걱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감염병관리과 감염병관리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