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맞손「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 시흥장현초와 협약식 체결

사진 좌로부터 조예진 자치회부회장, 이종호 교장, 정영미 맞손이사장, 이태진 자치회장 ⓒ허정임

 

지난 24일, 맞손스스로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정영미, 이하 맞손)은 시흥장현초등학교(교장 이종호, 이하 장현초)는 장현초 교장실에서 「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협약식을 맺었다.

 

장현초와 맞손은 자원순환 인식개선 및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생활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재사용 및 재활용을 확대하여 자원순환사회 구현을 위한 시흥형 자원순환가게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원회수, 자원나눔터, 학교 및 시민연계 교육 운영 ▲시흥형 자원순환가게의 원활한 교육 ▲각 기관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안에 대한 유연함 등이다.

 

장현초 이종호 교장(좌)과 맞손 정영미 이사장(우) ⓒ허정임

 

이종호 교장은 협약 이유에 대해 “학교에서는 아이들의 환경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시도하고 있다.”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런 중에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을 알게 됐다. 우리 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나눔 교육의 필요성과 아이들에게 자원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해주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맞손에서는 마을교육과정의 일환으로 10월 4일부터 11월 1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인식개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다가오는 11월에는 매주 목요일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찾아가는 자원순환 가게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저널. 허정임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