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Comment

2020. 7. 17. 11:58 지역홍보 및 알림

• 시흥서울대효요양병원에서 이틀간 총 3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환자의 대부분이 연로하신 어르신인 요양병원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여러분께 해당 병원 부분 코호트 조치 및 검사 진행 상황에 대해 상세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어제(7월 15첫 번째 확진환자(부천시#181)에 이어 같은 병실을 이용한 시흥#32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오늘 오전에는 이들의 옆 병실을 이용한 환자가 확진(시흥#33)됐습니다.

 

• 시흥시는 7월 15일 첫 번째 확진환자(부천시#181) 발생 즉시 해당 요양병원을 방역하고 병원 전체를 동일집단(코호트격리조치 했습니다감염자가 발생한 해당 병원을 통째로 봉쇄하고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동일 집단으로 묶어 전원 격리해 확산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이어 병원 방문 이력을 전수 조사하고병원 환자와 관계자에 대해서는 전원 코로나19 검사를 시작했습니다특히 확진환자와 같은 병실을 이용했거나 접촉 빈도수가 높은 환자나 직원 등을 우선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접촉 빈도에 따른 접촉자 분류 등 역학조사가 진행됨에 따라 경기도 즉각대응팀과 질병관리본부는 오늘(7월 16)부로 해당 요양병원에 대한 동일집단(코호트격리조치를 해제하고수위를 낮춰 일부 병실만 구획 격리하는 부분 동일집단(코호트격리조치로 전환한 상태입니다.

 

• 현재까지 역학조사를 통해 도출된 검사대상자 수는 총 183명입니다환자 63명 전원과 의사 3명 전원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21명의 검사가 완료된 상태입니다이중 119명은 음성판정을 받았고환자 2(시흥#32, 시흥#33)이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나머지 62명에 대한 검사는 오늘 중으로 완료할 계획입니다검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시흥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번 시흥서울대효요양병원에서 발생한 확진환자는 모두 70대에서 80대로코로나 감염 취약계층이어서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시흥시는 요양병원 격리자 뿐 아니라 힘든 치료과정을 겪어야 할 확진환자의 건강 상태도 면밀히 관리할 계획입니다.

 

• 관련 진행 상황은 빠르고 정확하게 시민여러분께 보고드리겠습니다앞으로 시흥시는 감염병 예방에 취약할 수 있는 요양병원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해 보다 철저하게 관리하며 시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0년 7월 16

시흥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시흥시장 임병택)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0. 7. 17. 11:54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6일 오전 하상동의 한 아파트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를 받고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하며 신속한 대응에 나섰다.

 

임병택 시흥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수돗물 유충 발생 현황과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책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현재 해당 가옥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연성정수장 급수구역 내 4개 배수지와 공동주택의 공급수저수조 및 수도꼭지 등 총 66개소에 대한 긴급 수질검사에 착수한 상태다.

 

임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연성정수장연성정수장에서 물을 공급하는 배수지아파트 저수조해당 가구 수도관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라”고 주문했다이어 “민간 전문가 등을 투입해 정밀 조사 후 원인과 대응 방안을 시민께 신속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까지 시에 접수된 수돗물 유충 발견 관련 제보 민원은 1건이며시는 원인 파악과 함께 추가적인 조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하상동으로 공급하는 급수관로를 당초 연성정수장 라인에서 노온정수장 라인으로 변경을 준비하고 있으며추가 유충 발생 시 수계를 전환해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시흥시에 상수를 공급하는 3개 정수장에 수돗물 소독강화 등 적정관리를 추진하고관내 배수지 및 18개 동 공동주택 등 총 82개소에 대한 긴급 수질검사를 시행한다더불어 활성탄 여과지를 운영 중인 시흥정수장과 해당 급수지역에 대한 특별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며 수돗물 관련 불편 사항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유충 발견 및 기타 수돗물 관련 문의는 상수도과 수도시설팀(310-6131)으로 하면 된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