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수돗물 유충 발생 제보 민원 관련 긴급 대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6일 오전 하상동의 한 아파트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를 받고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하며 신속한 대응에 나섰다.

 

임병택 시흥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수돗물 유충 발생 현황과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책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현재 해당 가옥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연성정수장 급수구역 내 4개 배수지와 공동주택의 공급수저수조 및 수도꼭지 등 총 66개소에 대한 긴급 수질검사에 착수한 상태다.

 

임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연성정수장연성정수장에서 물을 공급하는 배수지아파트 저수조해당 가구 수도관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라”고 주문했다이어 “민간 전문가 등을 투입해 정밀 조사 후 원인과 대응 방안을 시민께 신속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까지 시에 접수된 수돗물 유충 발견 관련 제보 민원은 1건이며시는 원인 파악과 함께 추가적인 조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먼저 하상동으로 공급하는 급수관로를 당초 연성정수장 라인에서 노온정수장 라인으로 변경을 준비하고 있으며추가 유충 발생 시 수계를 전환해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시흥시에 상수를 공급하는 3개 정수장에 수돗물 소독강화 등 적정관리를 추진하고관내 배수지 및 18개 동 공동주택 등 총 82개소에 대한 긴급 수질검사를 시행한다더불어 활성탄 여과지를 운영 중인 시흥정수장과 해당 급수지역에 대한 특별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며 수돗물 관련 불편 사항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유충 발견 및 기타 수돗물 관련 문의는 상수도과 수도시설팀(310-6131)으로 하면 된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