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21

(4)
의행단, 의장 만나 의회생중계에 대한 시민들 입장 전달해 시흥시의행정시민참여단(이하, 의행단)이 21일 오전 11시에 시흥시의회 의장실에서 김태경 의장을 만나 “의회 생중계가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라는 시민들의 입장을 전달했다. 이날 최민천, 도재석, 이구화, 백재은, 박수빈 등 5명의 의행단 위원들이 참석한 의장과의 면담은 50분 가량 이어졌으며, 주로 의회모니터링을 하며 느낀점과 생중계로 인한 시민들의 변화, 향후 시민들의 협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백재은 위원은 “지난 4월, 시의원을 대상으로, 의회 생중계 찬반 조사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에 대해 시의회에 두 번에 걸쳐 질의를 하였으나 충족할 만한 답변을 듣지 못해 의장님께 면담을 요청하게 되었다.”며 면담 요청 이유에 대해 전했고, 박수빈 위원은 “의회 생중계 운영을 통..
접종비 5천원에 봄맞이 광견병 예방접종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0년 봄을 맞아 2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관내 동물병원 26개소에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주로 야생동물을 통해 개에게 감염되며 사람에게도 전염이 가능한 인수공통전염병이다. 감염 시 치사율도 높아, 가정에서 사육하고 있는 개는 반드시 1년에 한 번씩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접종 대상은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 등록 개체 반려견 중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으로, 접종을 희망하는 주민들은 집에서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에 방문해 본인 부담금 5,000원을 내고 접종하면 된다. 시흥시 내 광견병 지정 동물병원은 총 26개소로, 동물병원의 상황에 따라 당일 접종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해당 동물병원에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지정 동물병원은 시흥..
2020 경기청년협업마을창작공예 프로그램 운영 민간위탁기업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 2020년 경기청년헙업마을 창작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할 민간위탁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2016년 11월 개소한 경기청년협업마을은 청년들의 창작과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 기업을 모집하는 창작공예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창작공예 진로 체험 및 역량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목공예 ▲주얼리공예 ▲가죽공예 ▲자율창작공예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이다. 창작공예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전문 창작공예 교육기업은 시흥시 평생교육원 청년청소년과 청년창업팀(시흥시 소래산길 11, 열림관 205호)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해 방문 또는 우편접수(29일 17시 도착분에 한함)하면 된다. 신청 기..
시흥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학생에 식재료 꾸러미·모바일 쿠폰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유치원부터 고등학생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각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교 급식 중단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재료 생산자, 공급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시흥시가 함께 마련했다. 학교급식경비 미집행 예산을 학생들에게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지원해 식재료 생산자인 농가와 공급업체의 활로를 찾을 뿐 아니라, 선별된 식재료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학부모들의 부담도 경감시키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시흥시의 경우,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생 6만2,000여명이 대상이며, 학생 1인당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