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학생에 식재료 꾸러미·모바일 쿠폰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유치원부터 고등학생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각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교 급식 중단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재료 생산자공급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시흥시가 함께 마련했다.

학교급식경비 미집행 예산을 학생들에게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지원해 식재료 생산자인 농가와 공급업체의 활로를 찾을 뿐 아니라선별된 식재료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학부모들의 부담도 경감시키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시흥시의 경우관내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재학생 62,000여명이 대상이며학생 1인당 농협몰 모바일상품권 5만원과 5만원 상당의 식재료 꾸러미를 지원하게 된다. 

농협몰 이용 식재료 구매 모바일 쿠폰은 내달 1일부터 지급 예정이며지급 즉시 사용 가능하다식재료 꾸러미는 이달부터 2달에 걸쳐 각 가정에 지급할 예정이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