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3/05

(5)
시흥시 자원봉사자들, 필터교체용 마스크 제작한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마스크 수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터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면마스크를 자체 제작해 보급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관내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히며 시작됐다. 시흥시에서 재봉기술이 있거나 재봉틀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들이 시흥시자원봉사센터로 마스크를 제작해 배부하고 싶다고 마음을 전해온 것이다. 시는 마스크 제작 재료를 지원하고, 5일 재능기부 참여 의사를 밝힌 시흥시민 40여명이 대야동 시흥시평생학습센터 실습실에 모여 마스크 제작을 시작했다. 마스크 제작에 참가한 한 재능기부자는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 내가 할 수 있는 일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재봉틀을 보유한 재능기부자들은 재료를 받아, 자택에서 마스크를 만..
시흥시 첫 코로나 70대 환자, 재확진 후 다시 퇴원 코로나19 재확진 첫 사례였던 시흥시 #25번 환자(70대, 여)가 음성 판정을 받고 퇴원했다. 국민일보 3월 5일자 보도에 따르면, 이 환자는 분당서울대병원에 입원 후 다섯차례에 걸쳐 진행된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고 5일 오전에 퇴원했한 것으로 알려졌다. #25번 환자는 병원에서 4번, 질병관리본부에서 1번 등 총 5번의 검사를 진행했으며, 기관지 내시경을 이용해 검체를 체취했을 때도 음성이 나왔다고 전했다. 국내 첫 ‘재확진’ 환자 퇴원… 검사 5번 모두 음성 국내 첫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진 사례인 70대 여성 환자가 음성 판정을 받고 퇴원했다.5일 분당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이 환자는 입원 후 다 news.kmib.co.kr 작성. 김용봉 [관련기사] 2020/02/28 - ..
고2 이영서 학생 용돈 100만원 정왕본동 기부 정왕전통시장 내 장산마트를 운영하는 이완재 대표의 자녀 이영서(안산 성안고2) 학생은 지난 3월 4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해 써 달라며 명절 때마다 모아둔 세뱃돈 등 용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은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성창열 동장, 시흥시1%복지재단 천숙향 사무국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광재 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양은 “정왕시장에서 마트를 운영하고 계신 아버지와 큰아버지를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대해 배웠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후원금을 기탁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분들께 감사하다는 내용이 적힌 손 ..
시흥시 『도시농부 텃밭농사 완전정복』 교육생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3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25회에 걸쳐 도시농업 기초과정부터 전문가과정을 이론 및 현장실습 으로 병행하는 『도시농부 텃밭농사 완전정복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도시농부 텃밭농사 완전정복 교육과정』은 인생2막을 맞아 귀농귀촌을 계획하고 있는 도시민들에게 농업교육을 통한 시행착오를 줄여주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도시농업 교육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이에 따라 생산적인 여가활동과 녹색 생활공간 조성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시민을 양성하고, 시흥시 도시농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자『도시농부 텃밭농사 완전정복 교육과정』 교육생을 공개모집 한다. 교육 내용은 기초농사기술에 필요한 작물재배기술, 병해충..
시흥시 도서관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임시휴관 연장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에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 대한 임시 휴관을 기존 3월 9일까지에서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로 연장하기로 했다. 대상은 시흥시중앙도서관, 능곡도서관 등 공공도서관 11곳을 비롯해 공립작은도서관 17개관(새재골, 학미숲 등)이다. 더불어 시흥시 도서관은 휴관 연장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실시하고 있다. 도서 대출을 원하는 시흥시민들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어플을 통해 집에서 전자책, 오디오북 등 1만5,000여 점의 다양한 도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 연계된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전자책 또한 이용할 수 있다.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365일 도서 대출이 가능한 ‘스마트도서관(무인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