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자원봉사자들, 필터교체용 마스크 제작한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마스크 수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터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면마스크를 자체 제작해 보급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관내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히며 시작됐다시흥시에서 재봉기술이 있거나 재봉틀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들이 시흥시자원봉사센터로 마스크를 제작해 배부하고 싶다고 마음을 전해온 것이다.

 

시는 마스크 제작 재료를 지원하고, 5일 재능기부 참여 의사를 밝힌 시흥시민 40여명이 대야동 시흥시평생학습센터 실습실에 모여 마스크 제작을 시작했다.

 

마스크 제작에 참가한 한 재능기부자는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내가 할 수 있는 일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재봉틀을 보유한 재능기부자들은 재료를 받아자택에서 마스크를 만들어 제공하기도 했다.

 

시흥시는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5일부터 마스크 5,000매를 제작할 예정이다해당 마스크는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사용한다마스크는 관내 1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에 배부하며마스크 1매당 필터 5개를 제공할 계획이다전국적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취약계층의 마스크 수급 문제를 일정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