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군자디지털과학고 섬유과 학생들, 코로나19 면마스크 제작

코로나19 해결을 위한 지역 시민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동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군자디지털과학고(거모동 소재디지털섬유과 학생들이 취약계층을 위한 면마스크 자체 제작에 나섰다.

 

군자디지털과학고는 전자기계섬유 등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고등학교다디지털섬유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힘을 보태고 싶다며 면마스크를 제작하고 싶다는 의사를 시흥시에 알려왔다.

 

이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이러한 학생들과 학교의 뜻에 발맞춰 원활한 수제 마스크 제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단과 필터 등 제작에 필요한 재료 및 물품을 신속하게 공급했다.  

 

군자디지털과학고에서는 학교 내 재봉 실습실에서 학생학부모교사 등 20명이 하루 300매 이상코로나19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작업을 실시한다시흥시 일자리센터에서는 소중하게 제작된 마스크가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시와 협의해 취약계층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요즈음학생들의 이러한 자발적인 사회적 동참은 지역 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일자리총괄과(031-310-6250)로 하면 된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