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 참여자 모집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시장 임병택)는 4월 25일까지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스마트폰 앱과 활동량계를 활용해 보건소 전문가(간호사영양사운동지도사)가 24주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성인 50명으로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진단받지 않은 주민이어야 한다참가자는 초기 건강검진 결과에서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좋은 콜레스테롤(HDL) 등 건강 위험 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한 경우에 우선 선정된다다만이미 질환자로 판정됐거나 관련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참여가 제한된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총 24주간 운영되며참여자에게는 블루투스 연동 활동량계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자는 ▲건강검진(혈액ㆍ혈압 검사 및 신체 계측 실시▲모바일 앱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전문가 상담 및 평가의견 ▲건강정보 제공 등 24주간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지원받는다이를 통해 생활 습관 개선과 만성질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전화(031-310-0715) 신청 또는 홍보물의 정보무늬(큐알코드)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신청 후 시흥시보건소에서 개별 연락을 통해 건강검진 일정을 안내하며검진 결과에 따라 최종 대상자가 선정된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