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아쿠아펫랜드, 국내 최초 관상어 생산·유통단지 지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화MTV 거북섬 인근에 있는 아쿠아펫랜드(D, 15,271)가 해양수산부 장관 승인을 통해 국내 최초 관상어 생산ㆍ유통단지로 지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그동안 수입에 의존해 왔던 국내 관상어 산업을 재편하고연구 개발(R&D)부터 생산유통판매까지 한 곳에서 이뤄지는 거점기관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앞으로 관상어 생산·유통단지 조성계획을 수립하고영세한 규모와 낙후된 생산·유통 기반으로 인해 발전에 제약받았던 관상어 산업을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인근 오이도 및 시화MTV 거북섬 내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해양생태과학관해양레저 거점(마리나등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편아쿠아펫랜드는 지하 1지상 5층 규모로총 4개 동 건물에 관상어 생산ㆍ연구 시설과 관련 용품 판매ㆍ유통 시설관상어 품종 양식ㆍ연구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지난해 8월 ‘2023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를 개최해 관상어 품평회를 비롯해 수생 조경(아쿠아스케이프)’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해 주목받았다.

 

신도시사업과 신도시사업3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