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마을교육자치분과와 연계한 2023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

 

‘2023 전환시대 함께 가는 시흥교육, 함께 크는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2023 시흥미래교육포럼’이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시흥 ABC행복학습타운 일대에서 개최되고 있다. 분과별 24개의 세션 중 마을교육자치분과와 연계한 2023 경기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25일)는 아람관에서 열렸다.

 

2023년의 경기이룸학교에서는 시흥 관내 학생이 주도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 주제로 학생과 마을이 연계한 9개의 프로젝트 활동이 진행됐다.

 

이날 아람관에서는 체험 위주로 부스가 세워졌으며 참여 부스는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E(Earth)로운 생활, 신난DA메이커스, 자연텃밭놀이터, 환경메이커 미디어이룸학교 정왕 여기, 어린이요리사관학교, 달빛포구마을학교가 참여했고, 그 외 다가치음악반, 배우학교, 키즈보컬&K-뮤직작곡가 가 안내됐다.

 

최혜경 달빛포구마을학교 교장은 체험 부스의 취지 설명에서 “서해바다를 끼고 있는 월곶 달빛포구마을학교에 캐릭터 만들기 수업이 있다. 시흥의 대표 캐릭터인 해로와 토로를 디폼블럭으로 만들면서 캐릭터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룸학교 프로젝트 활동에 이어 마을교사와 함께 체험 부스를 운영한 정모 양(냉정초, 6)은 “이룸학교에서 환경에 대해 배우면서 나부터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됐고, 공기정화의 역할을 하는 뿔소라 천연이끼 화분을 많은 사람에게 가르치다 보니 힘들기도 하지만 재미도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성장 나눔 발표회는 새로운 시도! 색다른 도전, 자기 삶의 주인! 을 전달하는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했다.

 

시민저널. 허정임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