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드론교육센터 시설 개방 및 체험교육 본격 가동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이 국내 드론산업 발전을 이끌 토대가 돼줄 ‘드론 교육훈련센터’의 활성화 행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해 7월 26두 기관은 ‘드론교육센터 시설 개방 및 시민체험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이를 통해 시흥시는 5천만원의 예산을 지급하고한국교통안전공단은 ‘2023년 드론교육센터 시설개방 및 체험교육’ 사업을 드론교육센터에서 운영하기로 힘을 모았다.

 

에 따라 공단과 시흥시는 경제자유구역 시흥배곧지구 내에 위치한 국가시설인 드론교육센터(시흥시 배곧동 304번지)에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외부비행장 등 시설을 개방해 시민의 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드론교육센터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사회 기여를 강화하기로 했다.

 

 

 

시설 개방은 관내에 드론을 보유한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16회 운영되며외부 비행장 4개 라인을 오전·오후로 나눠 참가자들에게 드론 조종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회당 4팀으로 진행해 총 60여 팀이 참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

 

또한체험교육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월 1~2회씩 총 16회 운영할 예정이며회당 정원은 40명으로 약 600여 명이 프로그램을 수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이론 교육 및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 체험부터 드론 축구드론 인형 뽑기드론 풍선 터뜨리기팝드론(Popdrone), 드론 항공 촬영 등 풍성한 체험교육을 제공해 드론 꿈나무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구글 폼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매월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발한다.

 

아울러 공단은 자체 예산을 활용해하반기에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 코딩교육을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에 더욱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드론교육센터는 ‘K-골든코스트를 품은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시흥시가 무상대부를 통해 부지를 제공하고 국토교통부가 건립한 시설이다자넌 2020년 11월부터 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조종교육 교관 양성 등을 목적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교육 및 시설 개방 관련 문의는 드론교육센터(031-489-5212)로 하면 된다.

 

경제자유구역과 지원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