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교육방송 THE SEN’개국... 28일 유튜브서 첫 방송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4월 28일부터 교육방송 채널을 운영한다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통합한 전문 채널을 개설해 유튜브로 송출함으로써 ‘K-교육도시 시흥’으로 발돋움하는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채널명은 ‘THE SEN(Siheung Educational Network) 시흥교육방송’이다‘힘센 교육굳센 시흥’이라는 슬로건처럼힘센 교육으로 굳센 시흥을 만드는 첫걸음이자 지금까지 타 지방자치단체에선 볼 수 없었던 교육전문방송을 만들어가겠다는 시흥시의 의지를 담았다.

 

프로그램은 크게 5개 분야로 나뉜다그중 가장 눈에 띄는 콘텐츠는 보도 분야다시흥시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교육 관련 소식을 뉴스 가치에 따라 보도할 계획이다.

비중이 큰 주요 뉴스를 비롯해 리포터들의 생생한 교육현장 탐방과 교육 관계자를 초대해 이슈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인터뷰도 진행된다또한교육 관련 각종 정책과 행사 소식을 한층 알기 쉽게 시민에게 전달한다.

 

이와 함께그동안 공공기관에서는 만날 수 없는 파격적인 내용이 담길 것이라는 예능 분야도 관심을 끌고 있다시 관계자는 “예능인인지 공무원인지 알 수 없는 진행자가 시민 눈높이에 맞춘 웃음 포인트로 공감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인 데 이어“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 방송될 ‘기가 막힌 지니’가 얼마나 기가 막힌 내용인지 확인하는 게 관전 포인트”라고 말했다.

 

또한마을교육 거점센터와 마을교육자치 등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도 새로 제작되며교육 이슈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콘텐츠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시흥뿐만 아니라 교육 관련 정책 중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GoodSENs Pick은 매주 송출해 시의성을 살리고이외에도 서울대와 연계한 미래교육과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사람책’ 등 다양한 지식과 교양강좌를 수시로 선보일 계획이다.

 

시는 ‘더 쎈’ 교육방송 콘텐츠가 되려면 수용자인 시민과 함께 만들고 꾸준히 소통해야 한다는 원칙 아래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1교시 시추단(1등 교육도시 시민추진단)’을 모집한다.

 

시흥 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학부모교사 등 교육 주체는 물론시흥시에 위치한 직장이나 학교에 다니는 타 지역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선정된 시민은 콘텐츠 제작 관련 교육 이수 후 올해 말까지 활동하며이후 연임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4월 26일부터 5월 8일까지다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https://happyedu.siheung.go.kr/)>공지사항>시흥행복교육소식 또는 구글폼(https://forms.gle/1sugDze1JRafiW1J6)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청 교육자치과(031-310-3490)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자치과 행복교육지원센터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