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치매예방 프로그램 ‘두뇌, 톡톡’ 참여자 모집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이하 노인복지관)은 노인 인지기능 향상과 정서 지원을 위한 치매예방서비스 ‘두뇌톡톡’ 프로그램 참여자를 2월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

 

3월 16일부터 운영되는 ‘두뇌톡톡’ 프로그램은 인지지원 서비스로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체조 △인지활동 △공예활동 △건강교육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만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 중 치매 발병 고위험군(경도인지 저하자)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오는 6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15회기에 걸쳐 이뤄진다.

 

치매는 조기 발견 시 장애를 최소화하고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어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이번 ‘두뇌톡톡’ 프로그램은 어르신의 기억력 향상과 건강행태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두뇌 톡톡’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031-404-3100)으로 하면 된다.

 

한편노인복지관은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연성)와의 업무협약으로 치매조기검진치매교육 및 캠페인치료연계 등 시흥시 어르신의 치매 예방을 위해 적극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인복지과 노인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