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 중앙도서관, 1인 영상 콘텐츠 제작공간 ‘E-스튜디오’ 개방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권순선)은 1인 영상 콘텐츠 제작공간인 ‘E-스튜디오’를 시민에게 개방해 영상 콘텐츠 창작의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오는 17일부터 제공한다.

 


E-스튜디오’는 지난해 10월 구축된 이래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으로 운영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등 일상 회복의 움직임과 함께 시민 활용을 위해 활짝 문을 열었다.

 

영상 제작 및 콘텐츠 촬영을 원하는 1인 창작자를 위해 마련된 공간인 ‘E-스튜디오’는 조명 및 크로마키 스크린을 비롯한 촬영 기기가 구비돼 있어 실내 영상 촬영이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시흥 관련 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이용을 원하는 시흥시민의 경우 대관 신청할 수 있으나스튜디오 장비 및 이용수칙 교육을 받은 시민에 한해 공간 이용이 승인된다.

 

E-스튜디오’ 이용 가능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대관 신청 후 촬영기기 사용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최대 수용 인원은 2명까지이며사용료는 시범 운영 기간인 3월까지 무료로 대관할 수 있다대관 절차는 시흥시 교육캠퍼스 ‘쏙(SSOC)’를 통해 17일부터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해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대관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중앙도서관 운영기획팀(031-310-5267)으로 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운영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