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수도 필터 변색 원인 규명 총력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배곧동장현지구 일대 아파트에서 수도꼭지 필터가 갈색으로 변하는 상황의 원인을 규명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30일 아파트 가정 내 필터 변색 민원을 최초 접수한 후민원이 접수된 아파트를 대상으로 수질 검사를 시행 중이다.

 

지난 10일 시흥시 맑은물사업소는 한국상하수도협회한강유역수도지원센터경기도안산시 등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모여 필터 변색 민원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워터(WATER) 119’ 기술지원 회의를 열었다.

 

회의 참석자들은 먼저 민원 발생 지역 현황과 정수장 및 배수지 수질검사 결과를 공유하고민원 현장을 방문해 냉수와 온수 필터에 일정 시간 물을 통과시켜보는 시험을 하는 등 현장 점검에 집중했다.

 

배곧동과 장현지구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연성정수장과 장현능곡뒷방울 3개 배수지의 19개 항목 수질검사 결과는 모두 ‘적정’ 상태였으며필터 시험 결과 냉수 필터는 변색되지 않았고 온수 필터만 변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더 자세한 원인 파악을 위해 세대 내 냉수와 온수를 채수하고변색된 필터를 전문 기관에 의뢰해 조사할 예정이다.

 

상수도과 수도관리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