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사람책 의사소통 역량 높일 ‘스피치 트레이닝’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사람도서관에 등록된 사람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스피치 트레이닝 원데이 클래스」를 중앙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사람책 등록자를 3기수로 나눠, 12월 14일부터 20일까지의 기간 중 하루 동안 스피치 역량 강화 방법을 집중적으로 훈련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강의는 ‘사람책 스피치 근육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강의 내용은 기본적인 발성 및 발음 훈련으로 신뢰감 높은 보이스 만드는 법청중과의 시선 처리와 제스처 표현법스토리텔링 구성 원리 및 스피치 기법 등을 실제 청중과 공감 및 소통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강연은 CS(고객만족및 스피치 전문강사인 문지은 아나운서가 진행하며관심 있는 사람책은 개별로 전송받은 문자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수업은 회차당 20명씩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시흥 사람책 사업은 한 사람이 가진 경험과 정보를 나눔으로써 공감과 소통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업으로 사람책 열람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현재 532명의 사람책이 등록돼 있으며시민 누구나 사람책 열람 신청이 가능하다또 누구나 사람책이 되어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눌 수 있다.

 

시흥사람책 사업과 관련된 내용은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에서 확인하면 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람도서관 담당자(031-310-5267)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중앙도서관 운영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