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워킹맘·맞벌이, 한부모 대상 정리수납 및 가사서비스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워킹맘·맞벌이 및 법정한부모(워킹대디 포함가정의 일·생활 균형지수를 높여 삶의 질을 향상하고안정적인 경제 활동을 돕고자 정리수납 및 가사서비스지원 사업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지난 13일부터 하반기 참여자를 추가 모집하고 있다.

 

 

올해 총 170가구를 목표로 상반기에 130가구가 선정됐고하반기에 40가구를 추가 모집해 정리수납 1회와 가사서비스 4회가 지원된다.

 

신청 대상은 시흥시에 주소지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워킹맘맞벌이가정법정한부모(워킹대디 포함가정이 해당되며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면서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어야 되며 초등학교 다자녀 가정은 우선 지원된다.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는 전액 무료다. 100% 초과 150% 이하 가구는 정리수납이 무료가사서비스는 회당 6,000원의 이용료를 자부담하면 된다.

 

2022년 워킹맘·맞벌이 및 법정 한부모(워킹대디 포함가정 정리수납 및 가사서비스 지원사업은 7월 13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희망 가구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 확인 후방문 또는 팩스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상반기에 정리수납 및 가사서비스를 이용한 한 시민은 “방문한 전문가들이 치우기가 무서워 열어 보기도 싫었던 공간까지 정리해줘서 집이 마술을 부린 듯이 깔끔해 무척 행복하고 퇴근 시간이 늘 기다려진다”며 “더 많은 분들이 지원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만족해했다.

 

한편이용자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이용자의 94%가 직장에서의 변화가 있다고 응답했다특히 집안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휴식을 취함으로써 다음 날 업무 집중도가 향상은 물론 업무 스트레스도 함께 감소했다는 의견이 많았다.

 

정리수납 및 가사서비스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앞으로도 워킹맘맞벌이 가정의 일·생활 균형을 도울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힘을 쏟으며모두가 행복한 시흥시 조성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일자리총괄과 여성새일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