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저소득 장애인 의료비 최대 150만 원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저소득 장애인의 의료 보장과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의료비 지원을 통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저소득 장애인 의료비 지원』 대상은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인 등록 장애인이 해당되며, 1인당 연간 150만 원 이내(입원 1회 한정연속된 기간에 한함)로 지원한다.

 

지원 내용은 입원기간 내에 발생한 국민건강보험 급여 적용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식대 및 제증명 비용비급여 항목 제외)과 국민건강보험 및 의료급여 비급여 대상 의료비 중 MRI, CT, 초음파 검사비(PET CT 지원 불가)를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심장·신장 등록 장애인은 혈액투석복막투석신장이식심장이식심장질환치료심장보조기 구입비 등을 지원하며외래(외래 검사비용은 제외)·통원치료비·약값을 연 150만 원 이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퇴원일로부터 1년 이내에 영수증(의료비 명세서), 입·퇴원확인서건강보험료 납입액 자료통장사본을 구비해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흥시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팀(031-310-68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