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창업센터, 일반인들에게 전면 재개방한다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은 코로나19로 일반인의 출입을 일부 제한했던 시흥창업센터를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다.

 

▲1층 다목적홀
▲2층 코워킹스페이스
▲3층 메이커스페이스
▲5층 강의장
시흥창업센터 전경

 

시흥창업센터는 ▲1층 다목적홀 ▲2층 코워킹스페이스 ▲3층 메이커스페이스 ▲4층 화상회의실 ▲5층 강의장 등 창업자, 기업인을 비롯한 일반인이 이용 가능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일반인 출입을 제한했지만 방역 완화에 따라 다시 개방하기로 하였다.

 

시흥창업센터 1층에는 100석 규모의 다목적 홀이 있어 세미나, 포럼, 강의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2층은 약 250㎡ 규모의 카페테리아식 코워킹스페이스(Co-working space)가 있어 소규모 회의, 모임, 멘토링 등이 가능하다.

3층, 4층은 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가 있어 3D프린터, CNC, 레이저 컷팅기, 진공성형기 장비와 포토스튜디오, 화상회의실 등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5층에는 약 40석 규모의 강의장이 구비되어 있어 소규모 강의나 발표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시흥창업센터는 시흥시민 또는 기업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시흥창업센터 홈페이지 (https://startup.sida.kr/) 를 통해서 하거나 전화(031-497-1497)로 하면 된다.

 

다만, 1층 다목적실은 창업관련 회의 등 성격에 맞는 기관들로 사용하는 데 제한이 조금 따를 수 있다. 사용시간은 09:00시부터 18:00까지로 야간에 사용할 수 없다.

 

시흥산업진흥원 창업지원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