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아동친화도시 100인 원탁토론회’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지방행정발전연구원과 퍼실리테이션쿱이 주관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보호자·시민 100인 원탁토론회’가 지난 18일 성황리에 개최돼 눈길을 끌었다.

 

 

원탁토론회는 지난 5월 실시했던 아동친화도 조사에서 도출된 의제를 중심으로, 6(▲놀이와 여가▲참여와 시민의식▲안전과 보호▲보건과 사회서비스▲교육환경▲주거환경)의 영역별 아이디어를 도출해 시흥시 아동친화도시 4개년(2023~2026) 기본계획 수립에 이를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아동보호자아동시설 종사자 등 총 110여 명의 참가자가 몰려 높은 관심을 보였다.

 

토론회는 시흥시 아동친화도 조사 결과에 관한 설명을 시작으로아동친화도시 조성의 부족한 점과 필요성에 대해 11개 조별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시흥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과 ‘시흥시 아동친화도시 4개년(2023~2026) 기본계획’에 우선 반영할 사업 순위를 투표로 결정했다.

 

조별로 제안한 아이디어 투표 결과▲이론 중심이 아닌 체험 중심의 교육 확대▲아동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 다양화▲지역별로 아동·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청소년 문화의 집스포츠센터 등확대 등이 우선순위로 선정됐다한편슬로건으로는 ‘아동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시흥’이 가장 높은 표를 받았다.

 

이 밖에도 민선 8기에 기대되는 아동 관련 정책 공약과 향후에 추진됐으면 하는 사업에는 ▲ 공공형 실내놀이터 확대▲ 어린이 참여예산 학교 운영▲ 더 안전한 골목길을 위한 방범 CCTV 확대 등이 우선순위로 선정됐다.

 

아동돌봄과 아동친화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