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동물누리보호센터’, 시 직영으로 개소

시흥시(시장 임병택정왕동에 ‘시흥시동물누리보호센터’가 지난 16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그동안 위탁으로 운영돼왔던 동물보호센터가 ‘시흥시동물누리보호센터’라는 명칭으로 개소해 시 직영으로 전격 운영된다.

 

 

지난해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흥시 동물누리보호센터’ 명칭은 ‘시흥시’ 지역명과 ‘세상’이라는 의미의 옛말인 ‘누리’‘동물보호기관’이라는 기능을 붙여 지어졌다.

 

시는 지난해 뒷방울 낚시터 주변 군부대 이전 부지(정왕동 41-17번지)에 동물누리보호센터를 완공하고올해 시범 운영을 거쳐 16일부터 정식 운영에 나섰다.

 

센터는 부지 면적 4,156㎡에 건물 3개동으로유기·유실동물을 보호수용하는 동물보호동동물병원과 입양상담실이 있는 사무동급수 및 난방시설이 설치된 기계실로 구성돼 있다.

 

이 중 동물보호동은 약 100여 마리의 개·고양이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보호동물들이 미용 및 목욕야외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어 효율적이다.

 

시는 동물병원을 개설해 임상 수의사를 배치함으로써 입소 동물이 언제든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했다추후에는 입양상담사 및 동물행동지도사 등 전문 인력을 채용해 적극적인 입양 활동과 훈련으로 입양률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동물누리보호센터 운영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축수산과 동물누리보호팀(031-310-6942)으로 하면 된다. 

 

축수산과 동물누리보호센터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