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정왕2동-시립 어린이집’ 자원순환 활성화 힘 모아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기세)가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팔을 걷었다지난 17일 시립 정왕2동 어린이집(원장 김금희)과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순환을 활성화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립 정왕2동 어린이집은 폐우유팩폐건전지투명 페트병 등 재활용품이 일정량 이상 모이면 수거를 요청하고정왕2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요청 시 즉시 방문해 재활용품을 수거한 후 환경미화타운에 배출할 예정이다.

 

김금희 정왕2동 시립 어린이집 원장은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재활용 활성화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도 재활용의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세 정왕2동장은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민·관이 서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통해 폐기물 처리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보다 효과적인 재활용품 활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특히재활용품으로의 가치가 높은 우유팩과 폐건전지 등을 별도로 수거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 등과 업무협약을 하는 등 재활용품 자원순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