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한 명의 아동 돌봄 온 마을 프로젝트" 아이누리돌봄센터 하중점 개소

미소신협 김경식 이사장(좌)과 임병택 시흥시장(우) ⓒ허정임

 

새롭게 만들어진 아이누리돌봄센터 하중점이 시흥시 하중동 201, 신협건물 4층에 마련되었습니다. 아이누리센터 하중점은 지난 2021년 5월 26일 미소신협과 협약식을 통해 4층 공간을 5년간(2021.11.25.~2026.11.24.)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누리돌봄센터 하중점 개소식은 2022년 1월 26일(수) 오전11시 하중빌딩 4층에 마련되어 최소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소박한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누리돌봄센터 하중점 신은순 센터장 ⓒ허정임

 

개소식에는 학교, 학부모, 시흥시, 미소신협, 기관이 참여해서 협력적 관계와 역할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사말씀에서 학부모 대표는 "두 아이의 엄마로 아이돌봄에 대한 어려움으로 그동안 다녔던 직장을 퇴사하려던 차에 하중센터가 생겨 다시금 일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돌봄공간으로 조성된 하중센터는 초등저학년, 맞벌이(한부모), 다자녀를 우선대상으로 기본돌봄(숙제,기초학습), 창의체험(미술,융합 등)을 주요 활동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연중 운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누리돌봄센터 하중점은 가정, 학교, 지역이 연계하는 “한명의 아이돌봄 프로젝트”로 안전한 돌봄시스템을 구축하여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돌봄공동체를 실현해 나아갈 것입니다.

 

아이누리돌봄센터 하중점 센터장 신은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