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

(7)
시흥시, 체납차량 25대 30일부터 공매 실시 시흥시는 9월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올해 네 번째로, 압류 자동차 25대의 인터넷 전자공매 입찰을 실시한다. 이번에 공매되는 차량은 25대로 00년식 티뷰런터뷸런스가 3십만원으로 최저가 공매예정가로 책정되어 있고, 16년식 렉서스가 1천7백만으로 최고가다. 자동차세를 포함한 지방세 체납이 1억1천1백만 원이며,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위반 과태료와 자동차검사 지연 과태료 체납은 3천7백만 원으로 체납액이 총 1억4천8백만 원이다. 공매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오토마트 홈페이지(www.automart.co.kr)에서 공매차량보관소 위치를 확인 후 방문해 차량 상태를 직접 점검한 뒤, 9월 30일부터 10월 8일 오후 4시까지 인터넷 입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최고가 입찰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하며..
비대면 「가족요리왕대회」진행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 경연행사인 ‘2021 시흥시민 가족요리왕 대회’를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시는 해마다 음식문화 축제를 통해 지역특산물 연을 활용한 전국 연(蓮) 음식경연대회와 시흥요리왕 대회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요리대회를 마련했다. 오는 11월 6일에 개최되는 가족요리왕 대회는 본선 20팀의 시민 가정과 스튜디오를 이원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가족요리왕 대회, 셰프와 함께 만드는 쿠킹클래스, 가족레크레이션’ 등이 준비돼 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로컬푸드를 활용한 건강요리’로, 주제와 관련해 아이디어 넘치는 다양한 요리를 응모하면 된다. 요리와 창작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시흥시 청소년 대상 기본교통비 10월 6일부터 접수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0월 6일부터 만 16세~18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흥형 기본교통비’ 지원 사업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시흥형 기본교통비 지원 사업’은 수도권(경기·서울·인천)내 버스(직행, 좌석 등 포함)이용 실적에 따라 기본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민선 7기, 그간 시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시정 전반에서 다양한 정책을 펼쳐왔다. 특히 교통 분야에서는 ‘시흥형 기본교통비’ 정책을 도입함으로써 우리 시 청소년들의 이동 기본권 강화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는 물론, 나아가 기후변화 위기 대응에 있어서도 부가적인 목표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기본교통비 정책 수립을 위해 2차례(‘20.11월/’21.5월)에 걸쳐 설문조사를 진행해 시민..
경기도 ‘퓨처쇼 2021’배곧에서 내달 7일 개최 경기도가 주최하고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유치하는 미래기술 체험·전시 행사인 ‘퓨처쇼 2021’이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배곧 아브뉴프랑 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퓨처쇼 2021’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지역상권의 디지털화와 상권 활성화 촉진을 목표로 시민에게 일상에서의 미래기술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다. 4차 산업 첨단미래기술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산책(Meet the Future)’를 주제로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동선을 최적화한 도보 이동형 전시 관람법(워킹스루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배곧 생명공원에서 진행되는 ▲드론 군집 라이트쇼 ▲지역상권연계 가상매장 ▲가상/증강현실 음악 콘서트 ▲인공지능으로 재현한 역사적 위인 ▲첨단센서..
노의원 "임시장, 시행정 농락한 환경교육기관 감사하라" 요구 노용수 의원(군자, 월곶, 정왕본동, 정왕1동)은 14일에 열린 제291회 임시회 본회의장에서 임병택 시장에게 “시행정을 농락한 환경교육기관을 감사하고, 불법이 발견되면 수사의뢰를 하라”며, “읍참마속(泣斬馬謖)의 의지와 결기를 보여달라”고 말했다. 노 의원은 5분 발언에서 “(시흥시의 한 민간) 환경교육기관이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기관으로 지정 받기 위해 환경부에 3차례 지정 신청했으나 3차례 모두 ‘교육시설공간미흡’ 이유로 반려되자, 환경부에서 민관협력형 자연환경해설사 양성과정을 요청한 것처럼 공문을 허위로 작성해 시청에 보냈다”며 “이는 공문서 위조, 시청기망 행위”라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교육시설공간 미흡’으로 보완서류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시흥시청과 시흥에코센터 협의없이 시흥에코센터 등기부등본..
소란, 디에이드, 훈스와 함께 시흥갯골축제 「갯골송 듀엣챌린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9월 6일 갯골 테마송에 맞춰 가수와 함께 듀엣을 불러보는 ‘갯골송 듀엣 챌린지’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갯골송 듀엣챌린지’는 제16회 시흥갯골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17일까지 시흥갯골축제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소란의 고영배, 디에이드의 안다은, 훈스가 듀엣 멤버로 참여한다. ‘갯골송 듀엣챌린지’는 인스타그램 릴스(Reels)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15~30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올릴 수 있는 숏폼(short-form)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최근 젊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갯골송 듀엣챌린지’는 누구나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에서 ‘릴스’를 통해 가수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에 사용..
중부지방해양경찰청,신청사 건립 사업 본격‘시동’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기획재정부(조달청)와 함께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 배곧지구 내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신청사 예정부지에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2026년에 준공을 목표로 하는 중부해경청의 신청사 건립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신청사 건립 부지는 시흥시 배곧동 302번지 일대 약 2만6천㎡(약 8천 평) 규모로, 지난해 5월 중부해경청 청사부지로 선정됐고, 같은 해 12월 경기경제자유구역(시흥 배곧지구)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변경을 완료했다. 올해 매각 토지에 대한 지적공부 정리 및 소유권 이전을 마치고, 2022년 청사건립 기본 및 실시설계를 진행해 2026년 준공과 입주를 계획하고 있다. 인천과 경기, 충청의 해역을 관할하는 해양수호의 중심인 중부해경청은 현재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