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Comment

얼마 전, 공원에서 만난 지인은 예상치도 못한 2022년 지방선거 결과를 말했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임병택 시장이 떨어질 수도 있겠어.” 그때가 4·7보궐선거 5일 전의 일이다.

 

2018년도에 지자체 최연소로 기초단체장에 오른 임병택 시장은 지금까지 ‘특별히 잘 하지도, 모나지도 않는다’는 평을 받는다. 그런 이유로 3선은 무난히 할 것이란 예상을 하는 이가 많은 가운데 느닷없는 예측이라 그 이유가 궁금했다.

 

그는 서울과 부산의 4.7보궐선거 흐름이 내년 대선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았다. 만약, 서울과 부산에서 국민의힘 등 야권이 이길 경우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에까지 그 영향이 이어질 것이라는 예견이었다. 그는 “2006년 제4회 지방선거 때, 이연수 전 시흥시장도 당시 한나라당 바람이 불어 당선되었고, 현 임병택 시장도 2018년도에 민주당 바람으로 된 것”이라며, “이 지역은 인물, 정책보다 선거 바람의 영향이 큰 곳”이라고 말했다.

 

4.7보궐선거는 여권에게 충격을 줄 정도로 참패의 결과가 나왔다. 앞으로 대선은 1년 남짓, 이 흐름이 그대로 이어진다면, 과연 대선은 물론 지방선거 단체장, 도·시의원들까지 현 야권으로 교체가 될지 모른다.

 

‘정치는 생물’이란 말처럼, 상황에 따라 세(勢)의 위치는 변한다. 내일 일도 모르거늘 1년 후의 일을 어찌 예측할까. 그렇더라도 설령 그의 예측처럼 4.7보궐선거 바람이 내년까지 이어진다면, 내년 시흥시장은 누구와 누가 맞서게 될까. 현재 도의원과 시의원들 중 누가 살아 남고, 누가 새롭게 도·시의회에 들어가게 될까. 

 

지인이 던진 한 마디에 지역인물을 스캐닝하는 것이 호기심 놀이가 되었다. 과연 누구의 엉덩이가 먼저 들썩 거릴까.

[설(說)'이라 쓰고 '썰'이라 읽는다]

 

시민저널. 김용봉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21. 4. 9. 09:43 지역홍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이 주인 되는 생활 속 민주주의 실현 및 확산을 위해  「시흥시 민주시민교육센터」 및 「2021년 민주시민교육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

 

「시흥시 민주시민교육센터 운영」 은 시흥시의 민주시민교육 생태계 구축 및 시민의 생활 속 민주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중간 지원조직을 운영하기 위해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시흥시에 소재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중 민주시민교육 추진경험이 있는 법인 및 단체이며심의를 통해 1개 기관에 총 1억 원을 지원한다.

 

선정되면 ▲시민이 만드는 민주시민교육 발전계획 수립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도와 정책 개선 활동 ▲교육장소와 시설제공 및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생산 ▲민주시민교육 단체 간 연계 및 민간 협력체계 구축 ▲사회통합소통갈등예방 및 해결과 관련한 활동 등을 추진하게 된다.  

 

2021년 민주시민교육 사업운영」 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시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생활 속에서 자신의 권리를 찾고 지역의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등 민주시민의식 확산을 위해 추진한다.

 

4개 기관을 선정하며각각 650만원씩 총 2,6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민주주의소통인권통일평화노동환경배려도시재생자치분권주민자치 등을 주제로 인식확산 및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 된다.

 

두 사업에 지원하고자 하는 기관 및 단체는 4월 19일부터 4월 21일까지 관련 서류를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시흥시 평생학습과(031-310-2521)로 문의하면 된다.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사업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