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

(15)
시흥시-서울대학교-서울대학교 치과병원 협약 체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8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함께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가칭)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구영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장을 비롯해 조정식 국회의원, 시흥시의회 의장 및 치과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시흥시와 인근 경기도 지역 구강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 및 치과병원과 대학, 지역의 새로운 상생모델 구축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시흥서울대학교치과병원(가칭)’ 설립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병원 설립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절차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협의하게 된다. 이로써 시흥시는 1단계 사업이 ..
유권자가 만드는 깨알영상 공모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는 유권자가 영상을 통해 선거와 민주주의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깨알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거로 화합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선거(내가 경험한 선거, 18세 새내기 유권자의 선거), ▲민주주의(코로나19 속 대한민국 민주주의, 생활 속 민주주의) 분야에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깨알영상공모전.com)를 통해 9월 28일부터 10월 30일 17시까지 접수한다. 영상은 광고‧드라마‧다큐‧인포그래픽‧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출품작에 대하여 내‧외부 심사를 거쳐 입상자 15명에게 총 6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정의당 시흥시위원회, 양범진 수석부위원장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 21대 시흥갑 후보였던 정의당 시흥시위원회 양범진 수석부위원장이 제6기 조기 당직자 선거에서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양 위원장은 정의당 경기도당에서도 부위원장도 맡게 되었다. 이번 정의당 당직 선거에서 양 당선자는 시흥시 당원으로부터 약 93%에 달하는 지지를 얻으면서 젊은 시흥시위원회를 이끌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양 당선자는 이번 당선을 통해 "앞으로 시흥시 현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하는 활기찬 시흥시위원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특히 노동이 당당한 대표적 지역위원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2022년 지방선거에 정의당 의원이 당선될 수 있도록 지역의 사안들을 꼼꼼이 살피며 미래를 제시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의원에는 양미혜, 이후섭 당원이 엮임하게 됐다. 정의당 시..
시흥시, 일자리상황판 서비스 시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실시간으로 일자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흥시 일자리상황판’서비스를 시작한다. ‘시흥시 일자리상황판’은 시흥의 고용지표와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추진상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상황판이다.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검색이 가능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일자리 상황 관리를 통해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일자리상황판을 통해 지역고용 현황을 수시로 파악하고 재정일자리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흥시 일자리상황판’(http://jobdashboard.siheung.go.kr/#self)에서는 ▲경제활동인구, 취업자 수, 고용률 및 실업률 등을 포함 총 16개 고용지표의 변화 추이 ▲재정일자리..
'집순이개수다' 일곱 번째 수다 집순이개수다 7회 유튜브 영상 지난 17일 시의회 자치행정위(제281회 시흥시의회)에서는 (배곧)공영개발 특별회계를 두고 배곧에만 사용되어야 한다는 안선희 의원과 시흥시 전체를 위해 쓰여야 한다는 안돈의 의원의 주장이 맞섰는데요. 이 때문에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조례가 부결되었습니다. 특별회계,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용어가 생소하고 어려워 두 의원의 내용을 이해하기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개수다 7회는 전화 통화로 설명을 듣다가 갑작스럽게 섭외를 하게 된 시의회 노용수 의원과 함께 했습니다. 듣고 보니 끄덕끄덕! 이래서 알아야 면장을 한다는 말이 있나 봅니다. ■ 집순이개수다 7회 ■ 진행: 김경순. 박수빈 ■ 손님: 시흥시의회 노용수 의원 ■ 편집: 김경순, 박수빈 ■ 책임프로듀서: 김용봉 ■ 제작: 시흥미디..
공원 내 이륜차 진입금지, 애완동물 배변 수거 명령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공원 내에서 애완동물 배설물을 수거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관리자가 수거하라고 명령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공원 내 이륜차 통행도 제한된다. 지난 18일 제281회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에서 통과된 '시흥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에 따르면, '도시공원 등에서의 금지 행위에 동반한 애완견의 배변 사항 및 이륜차 통행 제한 사항을 반영하고 이를 관리하는 공원 보안관 운영사항을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조례안이 개정되기 앞서 홍원상 의원은 "반려견의 배설물을 치우지 않고 집에 가는 시민들에게 신분을 밝히고 수거하라는 말을 했다가 실랑이를 벌인 적이 있고, 공원 등에서 배달을 많이 시키는 문화가 있는데 이륜차 통행 제한을 하면 배달업체들과 다툼의 소지가 있다”며 조례로 인한 ..
웨이브파크 개장으로 K-골든코스트 조성 박차 시흥시가 대한민국 해양레저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월곶에서부터 시화MTV까지 10km가량 이어지는 해안선을 따라 K-골든코스트(한국형 골든코스트)를 조성하기 위해 바삐 움직이고 있다. 시흥시는 이곳에 국가어항 월곶항, 황해경제자유구역 시흥배곧지구, 서울대시흥캠퍼스 및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 오이도 해양관광단지, 시화MTV 거북섬 해양레저클러스터를 비롯해 시흥스마트허브와 스마트시티까지 해양레저와 관광, 4차산업혁명 성장동력이 되는 산ㆍ학ㆍ연 첨단시설을 구축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해안으로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내달 7일 선봬 인공섬인 시화MTV 거북섬에 조성된 웨이브파크는 부지 면적 16만 6천여㎡에 5630억원을 들여 지은 인공서핑장이다. 지난해..
모바일시루 20만원 쓰면, 3만 원 추가 지급 코로나19로 골목경제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추석경기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 지역화폐 모바일시루 사용자를 대상으로 소비지원금 3만 시루를 지원한다. 급격히 위축된 소비심리 진작을 위해 마련한 이번 지원의 핵심내용은 최소 20만원을 기간 내 소비한 사용자에게 시흥화폐 시루 구매 시 적용되고 있는 10% 선할인(2만원)에 덧붙여 15%의 정액 소비지원금(3만원)을 지급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흥시민은 금액 충전 시 10% 인센티브 혜택에 더해 20만원 사용 시 15%의 추가 인센티브 3만원까지, 총 25%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게 된다. 소비지원금 3만원 지급은 구매한 모바일시루를 오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2개월간 최소 20만원을 사용한 소비자 대상으로 한다.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급한다.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