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

(20)
[정정보도] 배곧라온초 급식피해 관련 보도에 대해 시흥미디어는 지난해 11월 26일자 마이크로시민저널 아티클면에 “배곧라온초, 영양교사와 조리사 감정다툼으로 아이들 급식 피해 이어져…” 라는 제목으로, "배곧라온초에서 급식이 미실시된 원인이 영양교사와 조리사 간의 감정다툼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습니다. “급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부모회에서는 재료검수 뿐만 아니라 모든 과정의 모니터링을 요구했으나 영양사 측은 ‘시식과 배식은 모니터링 의무가 없다’며 거부했다. 이후 영양사가 6개월 병가를 내자 학교 측이 이를 거부했고, 이에 영양사는 이를 교육청에 신고해 학교장과 교감은 처분을 받았다. 영양사의 독단적인 지시와 폭언, 조리사를 지속적으로 무시하는 등의 태도로 인해 영양사와 조리사의 관계는 악화되었다. 결국 11월 25일 영양사가 조리사들에게 화재에 대..
시흥화폐 시루 5만원권 5월 판매 개시 300년 간척의 역사 간직한 생태보고‘호조벌’디자인 시흥시(시장 임병택) 지역화폐 시루의 고액권 ‘5만 시루’가 5월부터 관내 농협 전 지점에서 일제히 판매 개시된다. 지류형 시흥화폐 5만 시루는 지역화폐 관리와 유통 편의성을 위해 고액권 발행이 필요하다는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해 발행됐다. 시흥시는 지난해 시흥화폐 운영 최고 심의·의결기관인 민관 협의기구 ‘시흥화폐 발행 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시민 공모전을 통해 5만 시루 디자인 시안을 마련한 뒤 한국조폐공사에 인쇄를 의뢰했다. 시민 공모전 당선작으로 확정된 5만 시루 권종 디자인은 시흥시의 생태보고 ‘호조벌’을 이미지로 표현했다. 호조벌은 시흥시 중심에 위치한 약 150만 평의 곡창지대로 지역 특산미인 ‘햇토미’를 생산하는 곳이며, 자원 생태화 계..
시흥시, <모랫골 만지작> 문화예술인 인력풀 모집 유휴공간을 활용한 시민들의 예술가 인큐베이팅 스타트업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4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문화예술인 인력풀을 모집한다. 생태문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문화예술인 인력풀 모집은 시흥시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과 시민의 공동 창작공간이자 문화예술 공유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만지작(萬智作)’은 시흥시의 문화다양성 의미와 함께 ‘만가지를 배우고 만든다’는 뜻으로 시민과 지역 예술가가 만나 다양한 문화적 실험을 추진하는 공간으로 브랜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예술인 모집을 통해 문화예술인 및 시민과 협력을 통한 공동 예술가-시민 창작공간으로서 문화도시 가치를 확산하고, 문화예술인들의 창작지원을 통한 문화예술인프라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히며 ..
시흥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시민 공모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사회적경제 인식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표현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공동브랜드 공모를 실시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 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을 포함한다. 현재 시흥시에는 2020년 4월 1일 기준, 201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있다. 이번 시흥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공모전은 시흥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동시에 사회적경제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선호와 신뢰도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공동브랜드는 시흥의 사회적경제를 간결하고 함축적·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 네이밍이어야 하며 시흥시 사회적경제의 사회적가치를 담은 대중적인 디자인이어야 한다. 공모 기간은 4월 29일부터 5월 20일까지로 3주간 진행되..
시흥시, V-City 개발사업 중간점검...‘향후 추진과정 시민에 투명 공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V-City 개발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지난 24일 시청에서 우선협상대상자인 유도개발(주) 컨소시엄과 사업추진 계획 및 향후방향에 대한 첫 공식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에서 정구용 유도개발(주) 대표이사는 그동안 우선협상대상자의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사업추진이 지연되었으나 조속한 시일 내에 V-City 개발사업이 본 궤도에 안착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하며 시흥시에 협조를 요청했다. V-City 개발사업은 시화 국가산업단지 조성 당시 공유수면 매립을 위해 토취장으로 활용하던 정왕동 60번지 일원의 시가화예정용지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기반의 미래형 첨단 Vehicle 신개념 도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V-테마관광산업, V-부품소재 관련 산업, 연..
전국최초 시흥청년해피기업 참여기업 선정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중소기업지원정책「시흥청년해피기업」인증 및 패키지사업에 참여할 기업 명단을 발표했다. 시흥시만의 고유한 사업인「시흥청년해피기업」인증 및 패키지사업은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층 고용을 촉진하고자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이 청년층의 경제활동에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청년들이 좋은 일자리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인증기업은 주식회사 금강에너텍 등 25개 기업으로, 앞으로 3년간 「시흥청년해피기업」인증이 유효하다. 인증기간 동안 시는 해당 기업이 더 좋은 일자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년층이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행사지원 ▲지역주도형청년일자리사업, 중소..
시흥시 지역화폐 상품권형 5만 시루 발행 1천·5천·1만 시루에 이어… 법정화폐와 동일한 권종 구비 시흥시(시장 임병택) 지역화폐 시루가 새롭게 5만 시루를 발행한다. 기존 1천, 5천, 1만 시루에 이어 현행 법정화폐와 동일한 권종을 구비, 활용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시흥화폐 5만 시루는 지난해 민관 협치기구인 시흥화폐 발행위원회를 통해 신규 발행이 결정되고 지난해 말 시민공모를 통해 권종 디자인이 확정됐다. 출시 예정일은 오는 5월 1일이며 1차 발행은 총 40억 원 규모이다. 5만 시루의 디자인은 ‘300년 간척의 역사, 호조벌’을 주제로 한 출품작이 최종 당선됐다. 호조벌은 갯벌을 다져 농토를 일군 과거와 젊고 역동적인 현재의 시흥을 연결하는 상징적인 장소이자 보존해야 할 가치가 높은 지역 생태의 보고라는 점에서 고액권인 5..
시흥마을교육자치회, 올해 7개소로 확대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한국형 지방교육자치의 선도모델인 시흥마을교육자치회가 올해 7개소로 확대 운영된다고 22일 밝혔다. 마을교육자치회는 전국최초로 시흥에서 시범운영하는 마을교육공동체 모델로 교육의 자치권을 주민에게 돌려주고자 민‧관‧학이 함께하는 교육거버넌스다. 2018년 3개소를 시작으로 올해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장곡, 정왕, 군자, 대야‧과림, 소래, 목감 그리고 신규 모집된 연성교육자치회를 포함해 총 7개소가 운영된다. 시흥시는 공모‧선정된 7개소를 대상으로 공통 과제를 제시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학교를 포함한 마을전역에서 배움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시흥마을교육자치회는 비전 수립, 마을교육과정 연구, 마을매체 만들기 등 공통된 과제를 수행해 마을교육자치의 기반을 다지고 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