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12

(4)
‘경기청년협업마을’, 1+1 인포디자인 교실 1차 수강생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청년센터인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7월 21일까지 ‘1+1 인포디자인 교실’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 ‘1+1 인포디자인 교실’은 디자인 비전공자 청년들을 위한 인포그래픽 교육이다. 카피라이팅 강의를 들으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바탕으로 일러스트를 활용해 인포그래픽과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1차 교육은 7월 23일에서 8월 31일 사이 화요일(평일반)과 토요일(주말반)에 6주간 운영된다. 2차 교육은 9월에서 10월사이에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경기도 청년이며, 지원동기를 바탕으로 각 반 당 15명의 대상자가 선정된다. 교육 대상자는 최종 수료한 이후 교육 결과물인 자신의 캐릭터가 새겨진 휴대폰 케이스를 받을..
시흥시중앙도서관‘길 위의 인문학’1차 탐방‘기록따라 걷기’ 시흥시 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은 오는 13일 시흥시민 30명을 대상으로 『2019년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의 일환인 탐방을 추진한다.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시흥시는 시승격 30주년에 맞춘 콘텐츠로, 중앙도서관이 1,2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탐방은 1차 탐방(연꽃테마파크, 호조벌, 강희맹 묘역 등), 2차 탐방(강화도 외규장각, 선원사지, 정족산 사고), 3차 탐방(문화공원, 이숙번 묘, 시흥문화원)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1차 탐방은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해 하루의 기억이 기록으로 기록이 역사로 됨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로 삼고자 기록유산, 특히 승정원일기와 조선왕조실록에 등장하는 시흥의 인물과 ..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청년센터인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오는 7월 31일까지 창업공간에 입주할 예비·초기창업자(입주기업)를 모집한다. 입주공간은 독립형 열림관과 준독립형 가치관 총 25개실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용부엌·회의실·스튜디오·작업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제공한다. 특히, 시흥시는 지난 5월말 청년 창업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이전 사용료 대비 60%까지 감면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고 이번 입주모집에 적용받을 수 있게 됐다. 독립형 입주공간은 2인 이상의 초기창업자가 대상이며 이번 공고 기준으로 최소 32.4㎡부터 최대 56.16㎡으로 충분한 공간면적을 제공한다. 준독립형 입주공간은 1인 기업, 예비·초기창업자가 창업을 준비하고 성장하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군자동 청소년문화센터’개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6일 군자동 지역 청소년들의 전용공간으로 다양한 수련·체험·문화활동의 허브역할을 할 군자동청소년문화센터를 개관한다. 군자동 청소년문화센터(시흥시 군자로 514, 거모프라자 5층)는 시에서 매입 후 2019년 1월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해 4월 준공 완료한 연면적 722.9㎡의 시설이다. 북카페, 댄스연습실, 코인노래연습실, VR실, 동아리실 등이 갖춰져 있다. 지난 5월 시흥기독교청년회(시흥YMCA)가 위탁단체로 선정돼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군자동 청소년문화센터가 지역의 소외되고 갈 곳 없는 청소년들이 한 곳에서 함께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