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15

(3)
안선희 의원, [맨땅에 그린] 공공부지 개발 반대하는 두 가지 이유 [기사 최종수정. 19:40] 시흥시시의회 안선희 의원은 정왕동 ‘맨땅에그린’ 공공부지 개발사업에 대해 비판적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행정부에 대해 “시흥시의 주인은 시흥시민이라고 하는데 과연 시행정부는 시민을 위해 일을 하고 있는냐?”라고 강하게 목소리를 높였다. 5월 15일, 제26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 자리에서였다. 안선희 의원이 ‘맨땅에 그린’ 공공부지 개발을 반대하는 건 두 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째는 공공부지에 행복주택사업을 하는 건 정왕동 구심권의 공실률 증가로 인한 비효율적 건설사업이라는 것이다. 최근 배곧 오피스텔 7000세대 이상이 지어져 정왕동 구심권의 원룸세입자들이 배곧으로 대거 이동하였고, 유입인구가 더 이상 늘지 않는 지역에 주택을 보급하..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시민전문강사’체험교육 수강생 모집 5월 15일부터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펼쳐지는 ‘시민전문강사’ 체험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민전문강사’는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가진 시민이 자신이 계획한 강좌의 강사가 돼 오이도 선사유적공원과 어울리는 체험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을 전담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수업 시연 심사를 통해 올해는 총 9인이 선발됐다. 이번에 선정된 시민전문강사 체험교육프로그램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과 연계한 동화구연, 지역기념품 만들기, 선사의상 만들기, 생태놀이터, 캠핑 및 생존매듭 체험 등 총 9종으로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유아단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생 모집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모집이 완료되면 5월 25일부터 10월까지 프로그램이..
제14회 시흥갯골축제, 시흥 댄서래퍼싱어 모집 2019 문화관광축제 우수축제로 선정된 제14회 시흥갯골축제(9.20.~9.22.)의 사전 프로그램 중 하나인 ‘2019 시흥 댄서래퍼싱어’의 주인공이 될, 끼 많고 흥 넘치는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시흥 댄서래퍼싱어’는 시흥갯골축제의 가장 인기 있는 공연프로그램 중 하나다. 올해 모집기간은 5월 7일부터 31일까지이며, 분야별 모집 후 공개 심사를 거쳐 댄서 6팀, 래퍼 6팀, 싱어 2팀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내달 8일 실시되는 공개오디션이다. 공개오디션은 사전 접수자를 대상으로 은행동 비둘기공원 상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진행해 공개오디션 자체를 또 하나의 작은 축제로 만들었다. 시흥시민 누구나 웃고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 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