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08

(3)
목감도서관 12일 개관식 개최 시흥시 목감도서관 개관식이 3월 12일 화요일 개최된다. 목감도서관 지하1층 다목적실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되는 개관식은 의식행사, 경과보고, 협약식, 유공자표창, 테이프커팅식 등으로 진행된다. 의식행사에 앞서 3시 10분부터는 클래식 연주와 목감동 주민으로 구성된 풍물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또 어린이와 시민들이 참여하는「시화 액자만들기」,「슈링크스 책갈피 만들기」체험프로그램과 영유아를 위한 1인극「사랑에 빠진 개구리」와 온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이야기 파시오」 마당극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목감도서관은 개관식에 앞서 지난 2월 22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겨울방학 기간 중 학생들의 이용 많고 정상운영에 앞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서였다. 해당 기간 동안에도 자료열람이나 도..
‘청년창업지원사업!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료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는 청년창업지원사업 ‘청년, 창업을 만나다’ 세 번째 마당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지난 2월 28일 성공리에 마쳤다. 2016년 12월 아이돌 그룹 엑소 첸의 기부(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부)로 시작되어 3년을 지속하고 있는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사회복지법인 복음자리가 주최하고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였다. 특히 올해는 시대의 흐름과 청년들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하여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으로 청년들과 만났다. 100여명의 지원자들 가운데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였고 2월 8일 세무교육(김승현 세무사)과 저작권 교육(한광수 저작권 전문강사)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양성과정이 시작되었다. 동영상 편집 교육은 현재 유튜버로 활동 중인 김용기(조커스마일), 신용신(..
시흥시좋은정치만들기모임, 3월 11일부터 모니터링단 모집 및 교육 “아직 아이들이 어리긴 하지만 동네에서 봉사활동도 많이 하고 애착도 많이 가지고 있어서 함께 하고 싶은 마음 가지고 왔어요.”, “처음에는 ‘정’자도 모르는데 내가 뭘 할 수 있겠나 싶었지만 가까이서 보면 돈을 허투루 쓰는게 너무 많이 보여서 ‘이거 꼭 해야겠다’ 싶은 마음이 들어서 함께하려구요”, “시흥에서 나고 자라서 시흥에 애착이 있는데, 시의원들이 하고 있는 것을 보니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것들이 많아 가만히 있으면 안 되겠다 싶어서 왔어요”, “촛불혁명 이후부터 시민의 권리의식은 높아졌고, 지방자치도 20년 넘으면서 자치, 분권, 참여, 협치 말은 나오는데 과연 주민을 위해 이뤄지고 있는 지는 의구심이 드는 게 현실인 것 같아요. 좋은 지방자치를 위해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왔어요.” 신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