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03

(3)
경기도, 크리에이터 40명에 제작비 각 1천만원 지원 … 24일까지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오는 24일까지 ‘2019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1인 크리에이터는 개인이 창작한 영상 등을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창작자를 말한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1인 크리에이터나 팀으로 구독자수 100명 이상 10만 명 미만, 업로드 콘텐츠(최근 업로드 일자가 공고마감일 기준 1달 이내)가 10개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도는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모두 40명(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크리에이터에는 각 1천만 원의 콘텐츠 제작비가 지원되며 스튜디오 공간 제공, 도내 크리에이터 교류 행사인 경기크리에이터즈 데이 참가 기회 부여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안치권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지난해 공모의 경우 6..
경기도, ‘2019 쏙쏙 마을축제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 공모 경기도는 ‘쏙쏙 마을축제 지원사업’에 참가할 3개 이상의 공동체로 구성된 10명 이상의 ‘주민 컨소시엄’을 오는 20일까지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쏙쏙 마을축제 지원사업’은 다양한 유형의 마을 축제 모델을 발굴‧확산하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축제를 만들어가는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도가 올해 첫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동생활권에 있는 3개 이상의 공동체가 인력, 공간, 문화, 콘텐츠 등 마을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활용, 마을축제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주민공동체 내부 자원 개발 ▲공유에 따른 주민공동체 활성화 ▲마을자원의 자산화 등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총 7개의 주민 컨소시엄을 발굴, 각각 1,000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축..
광명시흥TV 도시첨단산단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 통과 경기도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를 구성하는 4개 단지 가운데 하나인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지난달 27일 수도권정비실무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과 무지내동 일원 약 242만㎡(75만평) 부지에 2023년까지 2조 4천여 원을 투입해 조성되는 사업으로 일반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유통단지, 배후주거단지 등 4개 단지로 구성된다. 도시첨단산업단지는 경기도시공사가 4,53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일원 49만4천㎡ 부지에 조성하는 산업단지다. 2022년 조성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조업 고도화를 위한 지식기반 서비스업 및 첨단 제조업 등 미래형 유망산업은 물론 기계, 자동차 부품 등 지역 기반산업 등이 유치 대상이다. 또한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