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01

(3)
신현동, 제3회 신현8담 축제 “청자백자야 놀자” 개최 신현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임삼)는 지난 10월 27일 포동 시민운동장 다담뜰에서 제3회 신현8담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자 백자야 놀자’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주민들이 가족, 친구 등과 함께 축제를 즐겼다. 또한, 신현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김기동)를 주축으로 학미숲작은도서관, 포동 주민주도협의회 등 관내의 여러 단체에서 ‘2018 포리 페스티벌’을 학미교 하부에서 개최하여 신현8담 축제와 연계하여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장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흙을 만져가며 물레를 돌려보고, 도자기 목걸이를 만들며 자연을 배우고 즐겼다. 사적 제413호인 방산동 청백자요지 아트 워크길을 걸으며 가마터를 방문하는 프로그램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저녁에 진행된 ‘다담 어울..
시화공업고등학교, 학교 주차장 밤시간 개방한다 시흥시와 시화공업고등학교는 지난 31일 시화공고 교무회의실에서 학교 주차장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내년 5월까지 학교 운동장에 주차장 40면을 조성하고, 시화공고는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 그리고 토,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는 24시간 주차장을 개방하기로 했다. 시화공고 주변은 주거밀집지역으로 부족한 주차공간에 따른 주민 불편이 많은 지역이었다. 학교 주차장 개방으로 주민들의 주차난에 다소나마 숨통이 트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호 교장은 "주차장 개방으로 학교 보안이나 시설물 관리에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결정했다"며 "주민들도 자신의 것처럼 공공시설물을 이용하는 성숙한 주민의식을 발휘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앞으..
시흥시 청년정책,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행안부 장관상 수상 시흥시가 제6회 지방자치박람회에서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9일부터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지방자치박람회에는 일반협업 부문 42건, 사회혁신 부분 46건 총 88건의 지방자치단체 우수사례가 접수됐다. 시흥시는 ‘자치·자립·자생의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 시흥청년 커뮤니티’ 사업으로 사회혁신 분야 우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전은 행정안전부에서 2015년부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서비스 개선 또는 제공한 사례를 선정하여, 타 지역에 공유하고 확산시킴으로써 지역발전을 꾀하고자 매년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시흥시는 청년들이 겪고 있는 사회적 불평등 문제 해소를 위해 청년들이 사회로부터 배제되지 않고, 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