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7

(3)
시흥문화원, 내가그린기린그림시흥그림 전시회 개최 시흥문화원이 주관하는 전시회가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시흥시청 지하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원장 나기주)이 주최하는 ‘2018년 지역문화인력 프로젝트’에 선정된 지원사업이다. 로컬투어와 문화예술 활동의 연계를 통해 지역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프로젝트로, 초등학생, 청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는 ‘시흥 월곶과 일상의 포착’이라는 주제에 맞게 지역과 평범한 일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들의 월곶 찍은 사진과 약 6주간 진행된 수채화 드로잉 프로그램 작품들로 꾸며진다.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
국가유공자의 집’ 문패 달아드리기 사업 실시 시흥시가 국가유공자에 대해 명예심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유공자의 집’ 문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 「시흥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대한 조례」 등 관계 법령에 근거해 국가에 헌신 봉사한 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명예를 선양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상은 국가보훈처에 등록된 국가유공자 또는 유족으로, 현재 시흥시에는 2,900여명의 국가유공자(유족 포함)가 거주하고 있다. 이 중 고령자, 참전유공자, 국가유공자 본인, 순직자 유족을 고려해 선정된 1,600명에게 문패가 우선 보급된다. 더불어 시흥시는 2019년도 예산 확보를 통해 유공자 전원에게 문패를 달아드릴 계획이다.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키신 분들의 명예와 자긍..
시흥시 자원봉사자(김태민, 김정희)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 수상 지난 13일 광화문아트홀에서 개최된 에서 시흥시의 김태민 군과 김정희 님이 출전하여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을 수상했다. 는 전국의 각 지역대회 수상자 10명이 중앙대회에 진출해 자원봉사 사례들을 발표하고 감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 전국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이다. 시흥시에서는 지난 9월에 열린 에서 수상한 김태민(대상)군과 김정희(최우수상)님이 출전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2017년 중앙대회 수상팀인 ‘메리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대회는 첫 발표자부터 마지막 발표자까지 웃음과 감동을 전달하며 자원봉사의 가치가 빛냈다. 특히 시흥시 대표로 참여한 6남매 엄마 김정희 님과 71세 제자를 둔 17세 김태민 군은 특유의 재치와 유쾌한 입담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하며 시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