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공동주택 RFID종량기 확대 설치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음식물류폐기물 감량을 위해 공동주택 RFID종량기 설치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RFID종량기 방식은 가정에서 음식물류폐기물을 배출할 때마다 카드를 인식 후 버린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담하는 방식이다. 배출자 부담원칙에 적합해 감량효과가 탁월하고 수시로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으며 배출용기가 장비 안에 있어 미관상 깨끗하단 장점이 있다.

 

공동주택 RFID종량기는 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의 주민동의율이 60%이상 되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시에서는 접수단지 평가 후 10,000세대를 선정한다. 감량협약단지의 경우 감량률이 높을수록, 봉투사용단지의 경우 봉투사용기간이 길수록 선정에 유리하다.

 

모집기간은 12일부터 131일까지다.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사업참여 신청서, 입주민 동의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시흥시 청소행정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김영구 청소행정과장은 작년에 시범사업을 했는데, RFID종량기의 음식물류폐기물 감량효과 및 주민 만족도가 큰 것으로 나타나 올해 확대 설치하게 됐다앞으로 시행 성과를 계속 모니터링해 추가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2018/07/20 - [M·C Journal] - 시흥시민들 음식물 폐기 처리방식에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